유나이티드항공, 첫 번째 보잉 787-9 선보여

보다 길어진 동체로 좌석 수 증가 및 장거리 비행성능향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4/18 [07:36]

유나이티드항공, 첫 번째 보잉 787-9 선보여

보다 길어진 동체로 좌석 수 증가 및 장거리 비행성능향상

박소영 | 입력 : 2014/04/18 [07:36]
유나이티드항공은 지난 8일 미국 워싱턴주 에버렛에 위치한 보잉 공장에서 첫 번째 787-9 드림라이너를 최초 공개했다. 보잉 787-9 드림라이너는 향상된 연료 효율을 특징으로 하는 787기단 중 두 번째로 공개된 최신형 기종이다. 787-8 기종에 비해 동체의 길이가 20피트 길어져 좌석이 30석 증가되며, 비슷한 크기의 항공기와 비교하여 탄소 배출 및 좌석당 연료 연소를 최대 20%까지 감소하면서도 최대 300해리(555.6km)까지 멀리 비행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 보잉 787 드림라이너 _ 유나이티드항공    

론 바우어(Ron Baur) 유나이티드항공 항공기단 부문 부사장은 787-9기는 787-8기에서 증명된 연료 효율성과 성능, 고객 편의성을 바탕으로 개발된 우수한 항공기라며, 유나이티드항공 드림라이너 기단에 787-9기를 추가함으로써 보다 다양하고 탄력적으로 유나이티드의 전세계 노선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나이티드는 오는 10월 허브 공항 중 하나인 L.A. - 호주 멜버른 주 6회 직항 노선에 787-9기 투입계획 밝힌 바 있다. 이로써 유나이티드는 보잉 787-9기를 도입하는 최초의 북미 항공사가 되며, 멜버른 노선은 해당 기종의 첫 유나이티드 국제선 운항이 된다.  

향후 7~8개월간 787-9기는 기내 좌석 배치 및 도색작업을 포함한 마무리 작업을 거치게 된다. 유나이티드 787-9기는 비즈니스퍼스트 48석, 이코노미 204석, 보다 여유로운 레그룸과 개인공간을 갖춘 이코노미플러스 88석의 총 252석으로 구성되며, 유나이티드의 첫 번째 787-9기는 보잉사의 항공기 인증 시험 비행 프로그램에 사용될 5 대의 항공기에 포함될 예정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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