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화려함과 안락함 선보이는 A380 과 B787 공개

항공여행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최신 리빙 공간 제시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5/07 [08:21]

에티하드항공, 화려함과 안락함 선보이는 A380 과 B787 공개

항공여행의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최신 리빙 공간 제시

박소영 | 입력 : 2014/05/07 [08:21]
에티하드항공이 에어버스 A380과 보잉 B787 드림라이너의 모습과 새로운 서비스를 최초 공개했다. 에티하드항공은 5월 4일 일요일 아부다비에서 열린 글로벌 공개 행사에서, 항공 및 여행 업계에 놀라운 변화를 예고하고, 모든 고객에게 잊을 수 없는 여행의 경험을 약속하는 새로운 좌석과 서비스를 야심 차게 선보였다.

하늘 위의 세계 최고급 명품 생활 공간이 될 A380의 더 레지던스 바이 에티하드(The Residence by Etihad™)는 기내 2층 앞 부분에 마련된 새로운 개념의 획기적인 객실로 1~2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거실, 더블베드 침실과 샤워가 가능한 욕실 등 객실당 3개의 개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더 레지던스 바이 에티하드 이용 고객에게는 전담 버틀러가 배정된다. 에티하드항공은 A380 및 B787의 런칭에 맞춰, 좌석 등급도 새롭게 재편하고 명칭을 변경했다.

▲ 에티하드항공, A380과 B787 공개    

먼저, 에티하드항공은 A380에 혁신적인 개념의 퍼스트 아파트먼트(First Apartment) 등급을 선보이면서, 2층 전체를 프리미엄 등급 객실로 구성했으며, 침대길이로 완전히 젖혀지는 좌석, 냉장 기능을 갖춘 미니바, 개인용 세면대 및 옷장 등을 제공한다.

B787 기종의 경우, 에티하드항공은 기존 퍼스트 클래스보다 한층 강화된 퍼스트 스위트(First Suite) 등급을 선보이며, 냉장 기능을 갖춘 미니바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새로운 비즈니스 클래스와 이코노미 클래스의 명칭은 비즈니스 스튜디오와 이코노미 스마트 시트로, A380과 B787 기종 모두에 도입된다.


이와 함께 모든 좌석에 750시간 이상의 주문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및 더욱 향상된 게임 콘텐츠, HD 스크린을 제공하는 최신 파나소닉 EX3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도 도입한다. 이 시스템은, 동영상 터치스크린 핸드셋을 통해 고객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돕는 별도의 화면을 제공하여, 고객이 영화를 보는 동안 게임을 즐기거나 현재의 비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 좌석에 소음 제거 헤드셋과 빌트인 형태의 오디오 잭을 제공, 최상의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A380 기종에는 이동 통신 기능 및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며, B787 기종에도 와이파이가 제공된다.

제임스 호건(James Hogan) 에티하드항공 CEO는 이번에 선보이는 기내의 새로운 생활 공간은 상업 항공 분야의 기내 상품 및 서비스 기준을 최상의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이며, 고객들의 기내에서의 편안함과 화려함에 대한 기대치를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제임스 호건 CEO는,  에티하드항공의 A380 및 B787은 업계 최고 수준의 객실을 구현하는 동시에, 이상적인 좌석 규모에서 에티하드항공이 추구하는 중량, 비행거리, 비용 등의 목표치를 이룰 것이다. 이를 통해, 에티하드항공은 비교 불가의 서비스와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2008년, 에티하드항공은 단일 디자인 전문회사는 새로운 좌석 등급 관련, 에티하드의 비전을 실현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에티하드 디자인 컨소시움(Etihad Design Consortium, EDC)을 구성한 바 있다. 아큐멘(Acumen), 팩토리디자인(Factorydesign), 어너 브랜딩(Honour Branding) 등 세 개의 우수 디자인 전문회사가 참여한 컨소시움은 신규 도입 기종을 위한 혁신적인 객실 및 좌석 디자인 개발에 주력했다.

EDC는 공동제작 전문기업인 프로미스 커뮤니스페이스와 손잡고 아부다비, 시드니, 런던과 뉴욕에서 종합적인 소비자 조사 및 워크샵을 실시하여, 취합된 피드백의 80% 가량을 새로운 상품으로 구현했다. 에티하드항공의 디자인 비전은 중동의 전통과 현대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아라비안 모더니즘을 기반으로, 최고급 부티크 호텔의 개성과 고급스러움을 하늘에서 구현하는 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