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에어포트, 국내최초 항공기 수하물 탑재 자동화 장비도입

주 고객사 아시아나항공 A380 신규 취항에 발맞춰 한 차원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6/11 [09:40]

아시아나에어포트, 국내최초 항공기 수하물 탑재 자동화 장비도입

주 고객사 아시아나항공 A380 신규 취항에 발맞춰 한 차원

박소영 | 입력 : 2014/06/11 [09:40]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사 아시아나에어포트가 국내 최초로 수하물 탑재 자동화 장비 Flexible Conveyor Belt Loader (이하 FCBL)를 도입하여 6월 2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운용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FCBL은 항공기 수하물 탑재작업에 특화된 첨단 지상조업 장비이다. 탑재 작업자가 항공기 기종에 따라 컨베이어 벨트의 높이 및 형태를 자유롭게 변형시킬 수 있어 자동으로 수하물을 항공기 화물칸 내부 끝까지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운반·적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항공기 손상 예방 센서 장착으로 유사시 항공기 접촉 전에 자동으로 장비 작동이 정지되는 등 안전관련 추가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이에 따라 이번 FCBL 도입이 항공기 정시성 확보, 안전성 향상 및 수하물/화물 손상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 아시아나 에어포트    

FCBL은 이미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의 선진 공항에서는 안전성 및 효율성이 입증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장비로, 국내 지상조업사 중 아시아나에어포트가 최초로 도입한다. 타사의 경우 현재 일반 고정식 일자형 컨베이어 벨트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아시아나에어포트는 지난 2010년 작업자들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국내 최초로 흡착식 수하물 적재 보조설비 Crane Bridge를 인천국제공항에 도입·설치하였다. 뿐만 아니라 올해에는 FCBL을 도입하는 등 글로벌 트렌드와 부합하는 첨단 지상조업장비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어 국내 지상조업시장의 안전 및 서비스 수준을 선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시아나에어포트 사장은 신규 장비를 통해 안전성 확보는 물론 지상조업 서비스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어 도입을 결정했다. 또한 주 고객사인 아시아나항공의 A380 신규 취항과 발 맞추어 한 차원 높은 지상조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안전과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는 그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고 어떠한 투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