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역사적인 델타항공 박물관 개장

박물관에 전 세계가 함께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박소영 | 기사입력 2014/06/26 [09:53]

델타항공, 역사적인 델타항공 박물관 개장

박물관에 전 세계가 함께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박소영 | 입력 : 2014/06/26 [09:53]
델타항공은은  애틀랜타에 소재하고 있는 델타항공본사에 연면적 68,000 평방피트(약 6,320 평방미터)의 델타항공 박물관을 개장하였다고 발표했다.  델타항공의 발자취와 상업 항공의 발전사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박물관 개장은 1929년 6월 17일 댈러스에서 잭슨(미시시피 주)으로의 최초 민항 비행을 개시한 델타항공의 85주년 기념일에 발맞추어 이루어졌다.

델타항공 박물관은 델타항공이 1940년대 사용했던 최초 격납고 2동에 위치하고 있다. 델타항공재단과 다른 후원기관의 자금 지원으로 상당한 레노베이션을 실시해 개장된 델타항공 박물관이 이제 일반에 공개된 것이다. 동 박물관은 2011년, 항공 유적으로 지정된 바 있다.

리처드 앤더스(Richard Anderson) 델타항공 CEO는 델타항공 박물관은 델타항공의 유구한 역사와 델타항공 고유의 문화를 증명한다고 설명하면서 경제 성장과 개발을 촉진하고 서로 다른 문화 간의 이해를 제고시킨 민항 산업에 대한 델타항공의 기여를 축하하는 기념비라고도 할 수 있다. 델타항공의 민항 서비스 85주년을 축하하는 델타항공 박물관에 전 세계가 함께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 델타항공 박물관 개장  

델타항공 박물관에는 한 번도 일반에 공개된 적이 없는 각종 전시물이 구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80년이 넘는 델타항공의 기업 역사와 민간 항공 산업의 발전사를 엿볼 수 있다. 델타항공 박물관에는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항공기 5기가 영구 전시된다. 이 중에는 1929년 델타가 운행한 최초의 민항기와 유사한 Travel Air 6B Sedan과 1982년 델타항공 임직원들이 구매한 보잉 767 기종인 The Spirit of Delta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델타항공이 운행했고 델타항공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복구한 DC-3, Ship 41도 함께 전시되고 있다.

네이선 딜(Nathan Deal) 조지아주 주지사는 박물관 개장식에서 델타항공은 지난 수십 년간 조지아주의 주요 경제 동력의 역할을 톡톡히 해 주었다,며 조지아주 민간 항공 업계의 풍부한 역사를 살펴보는 동시에 델타항공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항공사로 만들어 준 수천 여명을 기리는 이번 자리에 오늘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는 것은 실로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번 개장식에 함께 참석한 카심 리드(Kasim Reed) 애틀랜타 시장 역시 델타항공 박물관 개관은 우리 애틀랜타시와 델타항공 간에 오랫동안 지속된 파트너쉽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이 추가됐음을 의미한다,며 델타항공의 민항 서비스 개시 85주년을 기념하며 델타항공과 우리 애틀랜타시의 관계를 계속 강화해 나감으로써 세계적인 사업과 해외 상거래 활동을 통해 남부 지역의 사업 및 문화 중심지로써의 우리 시 입지가 더욱 견고해질 것이다라고 치하했다.

델타항공 박물관에 전시된 L-1011 TriStar 항공기 동체 내에는 117석의 극장과 30석의 회의실이 마련되어 있고 Convair 880 제트 항공기의 조종석도 전시되어 있다. 또한, 관람객들은 과거 델타항공 조정사의 훈련용으로 사용된 보잉 737-200 풀 모니터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직접 조정 경험을 해보는 기회를 즐길 수도 있다. 동 시뮬레이터는 미국 내에서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 유일한 훈련 설비이기도 하다.

델타항공 박물관에 들어서면 남부 시골 지역에서 항공 방제 업체로 사업을 시작한 델타항공의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최초의 프로펠러 민간 항공기 시대에서 제트 항공기 시대로의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델타항공이 설립자이자 초대 CEO인 C. E. 울먼(C. E. Woolman)을 기리며 초상화와 어록, 개인 소장품 등을 특별 전시하고 있다.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되지만 관람객은 셀프 가이드 투어를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속도로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다.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은 보물찾기와 보잉 767기 조종사의 이륙 전 체크리스트 등과 같은 대화형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형 관람을 즐길 수도 있다. 그리고 기념품 매장에서 항공기 모델과 의류, 액세서리와 같은 델타항공 및 항공 산업 관련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물관이 위치한 격납고는 회의, 컨퍼런스 등의 공식 행사와 비공개 행사의 개최 장소로 임대할 수 있는 독특한 공간으로써 첨단 AV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 1,200여 명의 만찬을 제공할 수 있는 완전한 케이터링 서비스도 제공된다.

델타항공 박물관의 주요 후원자으로는 델타항공재단,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에어버스, 뉴욕양키스, ST에어로스페이스, 에어로브리지웤스 등이 참여하고 있다. 모든 후원자 명단은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장 시간, 입장료, 임대, 시뮬레이터 사용료 및 사용 방법 등을 포함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박물관 홉페이지 http://deltamuseum.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