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런던 히드로공항서비스지점 터미널 이전

스타얼라이언스 전용터미널로 운영, 23개 회원사 시너지 효과

박소영 | 기사입력 2014/10/21 [08:11]

아시아나항공 런던 히드로공항서비스지점 터미널 이전

스타얼라이언스 전용터미널로 운영, 23개 회원사 시너지 효과

박소영 | 입력 : 2014/10/21 [08:11]

아시아나항공의 런던 히드로 공항서비스지점이 오는 22일 (현지 시각)부터 1터미널에서 같은 공항 2터미널(Terminal 2: The Queens terminal)로 이전한다. 1950년대 지어졌던 기존 시설을 해체하고 새롭게 개장한 2터미널은 금년 6월부터 운영 시작하였으며 자연광 채광에 중점을 둔 친환경 내부 설계로 더욱 밝고 쾌적해졌다. 특히, 기존 아시아나가 있던 1터미널에 비해 실내 공간이 넓고 면세점, 쇼핑, 식당 등 편의 시설도 다양해져 한층 편리해졌다.

아시아나의 체크인 카운터 지역은 2터미널 D구역(Zone D)이다. 일반석 셀프 체크인은 2터미널 모든 지역의 셀프 수속 기기(키오스크)에서 체크인이 가능하여 소요 시간이 줄어들 전망이다. 그 외 일반석 승객은 D구역 공동 카운터에서 수속하며, 비니지스 클래스 승객은 기존처럼 아시아나 전용 카운터에서 수속하면 된다.

▲ 아시아나항공 런던 히드로공항서비스지점 터미널 이전    



이번 터미널 이전은 세계 주요 허브공항 터미널에 회원항공사들을 한데 모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세계 최대 항공연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한 터미널 공동 사용(MUOR: Move Under One Roof) 계획의 일환이다.
2터미널은 스타얼라이언스 전용으로 운영되고 23개 회원 항공사가 모여 시스템 통합, 연결 발권, 탑승수속, 수하물처리, 라운지 공동사용 등 보다 효율적으로 탑승, 환승 연계업무가 처리된다. 이미 파리, 베이징, 상하이, 싱가폴, 방콕, 하네다, 나고야, 델리 등은 MUOR이 완료되었으며, 나리타, LA공항도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이전으로 유나이티드, 싱가포르항공, 에어캐나다, 루프트한자 등 4개 항공사의 라운지가 한 곳에 모여 비즈니스클래스 승객 및 아시아나클럽 다이아몬드(스타 골드) 이상 우수 회원들은 유나이티드 라운지를 주 라운지로 사용하고 기타 다른 라운지도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