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하드항공 탑승객 아부다비 공항 미국입국.통관 사전 심사 받는다

델리를 비롯해 인도 및 인도아대륙의 다양한 지역에서 출발한 항공편과

박소영 | 기사입력 2015/01/16 [09:26]

에티하드항공 탑승객 아부다비 공항 미국입국.통관 사전 심사 받는다

델리를 비롯해 인도 및 인도아대륙의 다양한 지역에서 출발한 항공편과

박소영 | 입력 : 2015/01/16 [09:26]

이번 주부터 에티하드항공(Etihad Airways)의 항공편을 이용해 미국으로 향하는 모든 여행객들은 아부다비 공항에서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1월 15일 목요일, 뉴욕 JFK로 향하는 EY103편과 샌프란시스코행 EY183편부터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가 시행될 예정으로, 양 항공편 모두 뭄바이, 델리를 비롯해 인도 및 인도아대륙의 다양한 지역에서 출발한 항공편과 편리하게 연계되는 노선이다.

새벽 시간에도 사전 심사가 가능하게 되면서, 시카고, 댈러스-포트워스, 로스엔젤레스, 뉴욕 JFK 및 워싱턴DC 노선을 이용하는 에티하드항공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오전 심사도 보완될 예정이다.

▲ 에티하드항공 항공기    



 피터 봄가트너(Peter Baumgartner), 에티하드항공 CCO는 이번 주 목요일부터 아부다비에서 미국으로 향하는 모든 여행객들에게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난 해 1월부터 시행된 미국 입국, 통관 사전 심사는 여행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인도아대륙 및 중동 지역 여행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32만 5천 명 이상의 여행객들이 이 혜택을 통해 미국 내 국내 여행객들처럼 편하게 미국에 입국할 수 있었다 고 전했다.


에티하드항공 탑승객들은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 절차를 통해, 관세, 출입국 절차 및 보안 검색 등 미국 입국에 필요한 절차들을 미국행 항공편에 탑승하기 전 아부다비에서 체류하는 동안 밟을 수 있어 미국 도착 시 긴 입국 행렬을 피할 수 있다.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의 또 다른 혜택은 수하물 보안 검색 과정이 미국 TSA(교통안전청) 보안 표준을 따르고 있어, 미국 국내선을 연계해 이용하려는 여행객들의 경우, 아부다비에서 수하물에 대한 보안 검색을 거치면 최종 목적지까지 다시 보안 검색을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아부다비 공항 내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는 중동 지역 내에서 유일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가 이루어지는 공항은 적은 편이다.


시행 첫 12개월 간, 자동 여권 관리(APC_automated passport control) 단말기 도입 및 심사관 처리 데스크 확충 등을 통해 아부다비 내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 서비스가 한층 개선됐다. 이용자가 직접 처리할 수 있는 APC 단말기의 경우, 미국 입국 및 통관 사전 심사소의 우선 검사대를 통해 자동화된 절차를 제공하며, 미국, 캐나다, 비자면제협정(VWP_visa waiver program) 체결국 여행객이 미국 입국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www.etihad.com/uspreclearance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