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최초 전용 체크인 라운지 LA 국제공항 델타원 제공

LA국제공항 제 5 터미널 완공으로 터미널 전역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박소영 | 기사입력 2015/06/16 [12:01]

델타항공 최초 전용 체크인 라운지 LA 국제공항 델타원 제공

LA국제공항 제 5 터미널 완공으로 터미널 전역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박소영 | 입력 : 2015/06/16 [12:01]

델타항공은 3년 간에 걸쳐 진행한 제 5 터미널 전반의 개보수 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자사 최초의 전용 체크인 라운지인 LA 국제공항 델타원(Delta ONE at LAX)을 개장하였으며, 아울러 로스엔젤레스 도시 특유의 분위기와 이곳을 찾는 여행객들의 여유로움을 포괄하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2억 2,900만 달러가 투자된 이번 프로젝트는 델타항공과 LA 국제공항의 운영기관인 로스엔젤레스공항공사(LAWA), 그리고 로스엔젤레스 시당국과의 긴밀한 협조와 제휴를 통해 진행됐다.

▲ LA 국제공항 델타원(Delta ONE at LAX)   



델타항공의 에드 배스티안(Ed Bastian) 사장은 로스엔젤레스를 대표하는 항공사가 되고자 델타항공은 LA를 움직이게 하는 힘; 즉 LA의 유망 산업, LA의 명소, 그리고 LA지역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여행 편의 서비스를 파악하는데 앞장서 왔으며, 제 5 터미널에 대한 투자로 로스엔젤레스 지역 고객들에게 탑승 수속부터 항공기 이륙에 이르기까지 더욱 훌륭한 프리미엄 공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2
009년 이후, 델타항공은 LA국제공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사로 위치를 확고히 했으며 LA의 엔터테인먼트, IT, 의료서비스 및 자동차 산업과 이들과 연관성이 있는 가장 중요 도시를 연결하는 항공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 5터미널의 시설 개보수는 델타항공의 LA국제공항 투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델타항공은 글로벌 관문도시인 로스엔젤레스를 중심으로한 항공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에릭 가세티(Eric Garcetti) LA시장은 이번 제 5터미널 개보수로 LA 관광객의 첫 인상과 마지막 인상이 대대적으로 변화하게 됐다며 델타항공의 이번 투자는 80억 달러를 상회하는 LA국제공항 리뉴얼 작업 가운데 가장 최근에 실시되었다. 전체 터미널에 대한 개보수 작업, 탑승객 픽업을 위한 교통편 공동 이용 서비스 도입, 미국 내 이용객 규모 2위인 LA국제공항과 철도 연계 등 이러한 모든 작업이 LA국제공항을 창의성, 혁신 및 가능성의 상징인 글로벌 중심 도시인 로스엔젤레스에 걸맞는 세계적인 공항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다. 델타항공이 이곳 로스엔젤레스에서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있는데 대해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LA국제공항 델타원은 LA국제공항에 취항 중인 항공사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프리미엄 체크인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델타항공이 기내는 물론 공항에서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델타원 이용 승객은 전용 입구를 통해 터미널로 입장한 후 곧바로 전용 체크인 라운지에서 맞춤형 수하물 수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품격 디자인의 실내 분위기에서 간단한 식음료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LA국제공항 델타원 라운지에서 곧바로 연결되는 전용 보안검색대를 이용하면 된다.


이외에도, 새롭게 단장한 스카이 클럽 라운지에는 100여 개의 좌석이 추가되었으며 이외에 새로운 샤워룸, 화장실, 카페 스타일로 업그레이드된 식음료 공간, 새로운 가구 및 조명이 배치되어 더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한층 개선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 5터미널에 새롭게 개장한 레스토랑 및 상점에는 로스엔젤레스의 음식, 문화 및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유명 쉐프 및 브랜드 매장들이 다수 입점했다.


델타항공의 란잔 고스와미(Ranjan Goswami) 서부 지역 영업 담당 부사장은 델타항공은 로스엔젤레스에서 입지를 다지는데 최우선 순위를 두었다. LA국제공항에 대한 개보수 작업은 각종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델타항공 임직원 모두가 기내는 물론 지상에서도 최고의 여행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며 제5터미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식음료 컨셉부터 LA국제공항 델타원에서의 프리미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델타항공은 LA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국내외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제5터미널에서의 강화된 서비스로는 새로운 탑승교, 스카이 프라이어리티 로비 새단장, 탑승수속 카운터 확대 및 보안 검색대 4개 확충, 신규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 및 국제선 수하물 재검색 시설 등이 있다.

톰 라본지(Tom LaBonge) 로스엔젤레스 시의회 교통상업관광위 위원장은 사회적, 환경적 책무를 다하면서 비즈니스 활동을 확대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델타항공이 운항 서비스의 완벽성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과 로스엔젤레스는 물론 전 세계의 여행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대해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LA국제공항과 주변 지역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마이크 보닌(Mike Bonin) 로스엔젤레스 시의회의원은 델타항공은 로스엔젤레스 지역에 상당한 투자를 통해 지역경제 성장을 이끌었다며 LA국제공항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LA시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세계적인 공항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델타항공의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번 개보수 작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델타항공은 로스엔젤레스 지역에 특화된 새로운 통합 마케팅 캠페인인 LAX to LUX(LA국제공항을 명품공항으로)를 런칭한다. 로스엔젤레스 여행객들에게 델타항공의 투자, 명품 서비스, 세심함이 LA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음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이번 캠페인의 중심을 이루는 LAXtoLUX.com은 공항 입장부터 수하물 수취에 이르기까지 LA국제공항에서 누릴 수 있는 델타항공의 프리미엄 서비스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디지털 허브이다.


델타항공의 로스엔젤레스 여객수송능력은 2009년 이후 100% 이상 늘어났으며, 지난 해 로스엔젤레스를 중심으로 한 운항 네트워크를 대대적으로 확대해 7월 9일 취항하는 중국 상하이 노선 등 신규 취항지를 대폭 늘렸다. 8월부터 하루 9차례로 증편되는 뉴욕 JFK 논스톱 서비스 등 기존 노선에 대해서도 증편을 시행한다.


지나 마리 린지(Gina Marie Lindsey) 로스엔젤레스공항공사 전무이사는 LAWA와 제휴 항공사들은 하루 수십만 명이 찾는 시설에 걸맞게 LA국제공항을 현대화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델타항공의 파트너십, 제5터미널에 대한 투자, 그리고 여행객들에게 진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개발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