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다항공, IOSA 인증 갱신 비행안전 강화 예정

평가 과정이 매우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

박소영 | 기사입력 2015/10/09 [08:56]

가루다항공, IOSA 인증 갱신 비행안전 강화 예정

평가 과정이 매우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

박소영 | 입력 : 2015/10/09 [08:56]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은 다가오는 2016년, IATA(국제민간항공운송협회)가 인증하는 IOSA (IATA 안전운항감사) 인증을 새로이 갱신할 예정이다. IOSA는 항공사의 안전운항, 품질보증 관리체계에 대한 평가 시스템으로 항공사의 운영 관리 및 제어 시스템을 평가한다. 평가 과정이 매우 엄격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세계 항공사의 16%만이 IOSA 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가루다항공은 지난 2008년, 900여개에 이르는 안전기준을 충족하여 처음으로 IOSA 안전 인증을 받은 후 2년 단위로 계속해서 인증 갱신에 성공했다. 이어 내년에도 5번째 인증을 진행하여 그 안정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을 계획이다.

 

▲ IOSA 인증 갱신으로 비행안전 강화 예정 _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아울러 이러한 안전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의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에는 영국 항공 서비스 평가 전문 기관 스카이트랙스(Skytrax)에서 5성급 항공사 (5 Star Airline)에 선정된 바 있다. 현재 5성급 항공사에 선정된 항공사는 가루다항공을 포함하여 아시아나항공, 싱가포르항공 등 7개 항공사뿐이다.


가루다항공 관계자는 IATA는 240여개의 항공사가 참여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민간항공기관이다며, 지속적인 IOSA 인증은 물론, 안전성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