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아름다운 교실 수료식 진행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6개월간의

박소영 | 기사입력 2015/12/17 [08:59]

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아름다운 교실 수료식 진행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위한 6개월간의

박소영 | 입력 : 2015/12/17 [08:59]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省)에서 2015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응우엔 아인 꾸엉(Nguyen Anh Cuong)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부성장, 응우엔 반 헙(Nguyen Van Hop) 하이즈엉성 친선협회 회장, 진중섭 굿피플 회장, 베트남 주재 KOICA 및 KOTRA 담당관,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상무와 130명의 현지 여성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수여 및 학업우수생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 베트남 수료식 _ 아시아나항공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비영리단체 굿피플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 지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하이즈엉성 3∙8직업훈련센터에서 15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기초, 영어, 한국어, 컴퓨터, 회계 과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1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을 수료하는 교육생들 중 30여명이 이미 사무직 등에 취업했으며 본격적인 취업절차가 진행되면 대부분이 사무직 취업의 꿈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번 1차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의 성과에 힘입어, 2016년과 2017년에도 본 교육 프로그램은 계속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생대표인 부티옌 (Vu Thi Yen) 양은 6개월간 아름다운 교실에서 교육을 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 교육 과정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베트남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교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