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선진 예약문화 정착위한 캠페인

4월 1일 부로 국제선 예약부도 수수료 제도 신설

박소영 | 기사입력 2016/03/26 [13:46]

아시아나항공, 선진 예약문화 정착위한 캠페인

4월 1일 부로 국제선 예약부도 수수료 제도 신설

박소영 | 입력 : 2016/03/26 [13:46]

아시아나항공이 선진 예약문화 정착을 위한 노쇼(No-Show) 근절 활동 동참한다. 다음달 1일부터 국제선 예약부도 수수료(No-Show Penalty) 제도를 도입, 국제선 예약부도 수수료(No-Show Penalty)는 한국지역 기준, 1인당 KRW 100,000(해외지역 USD 100)이 부과되며,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한 고객 중, 항공기 출발시간 이전까지 확약된 항공편에 대한 취소 통보를 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 아시아나항공 A330   


예약부도 수수료  제도는 효율적인 좌석 관리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세계 선진 항공사 대부분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써, 이는 좌석 선점 후 아무런 통보 없이 탑승을 하지 않을 경우 그 피해가 실제 탑승을 원하는 다른 승객에게 고스란히 전가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5년 기준 아시아나항공의 노쇼 비율은 국내선의 경우 전체 예약자의 7.5%, 국제선은 전체 예약자의 4.5%에 이르는 등 비교적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는 한 좌석이 아쉬운 성수기 때 좌석을 구할 수 있게 되고, 항공사 입장에서는 예약부도로 인해 좌석이 빈 채 운항하는 일이 사라지게 되어 양쪽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결과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내선은 현재 예약부도 수수료 KRW 8,000원을 징수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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