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행 가이드북 무료증정

고품격 여행정보제공 서비스일환 전 세계 주요 취항지대상

이민희 | 기사입력 2009/08/25 [15:30]

대한항공, 여행 가이드북 무료증정

고품격 여행정보제공 서비스일환 전 세계 주요 취항지대상

이민희 | 입력 : 2009/08/25 [15:30]
고품격 여행정보 제공 서비스의 일환으로 전 세계 주요 취항지를 대상으로 휴대용 여행 안내서 ‘시티가이드’를 발간하고 있는 가운데 8월26일부터 다섯번째 편인 시안(西安)편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시안편 시티가이드 ‘one fine day in xi’an’은 중국 산시성의 성도 시안에 대한 여행정보를 담은 24쪽 분량의 접이식 소규모 책자로 시안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보다 만족도 높은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 

인천~시안 노선을 이용하는 전 승객 및 인천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무료로 서비스된다.

▲ 대한항공 시티가이드     © 이민희

지난 5월부터 주 5회로 신규 운항이 시작된 시안은 떠오르는 중국 여행지로, 최근 대한항공의 새로운 tv cf 시리즈에 진시황의 지하군단 병마용이 등장하면서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안편 시티가이드에는 진시황릉, 병마용, 화청지 등의 역사적 명소뿐만 아니라 박물관 소개, 추천 호텔, 유명 맛집 탐방, 쇼핑 정보 등 꼭 필요한 여행 정보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또 언더그라운드, 락, 힙합 등 시안의 유명 클럽을 소개함으로써 역사의 도시에서 트랜드한 음악의 도시로 변모하는 시안의 모습도 소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근교에 위치한 정저우, 뤄양 등의 주변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지도, 비상 연락처 등도 함께 담아, 관광객뿐만 아니라 업무상 시안을 방문한 승객에게도 짜임새 있는 여행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인천~워싱턴 노선에서는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 승객을 대상으로 워싱턴 d.c.편 ‘one fine day in washington d.c.’를 서비스한다. 워싱턴 d.c.편에는 주요 산책 코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부티크 호텔, 프리미엄 아울렛 및 앤티크 쇼핑 정보와 더불어 로드 트립 usa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광고 촬영지 아나폴리스, 윌리엄스버그 등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대한항공의 시티가이드는 지난해 파리편을 시작으로 상파울루편을 제작해 인천~파리, 인천~상파울루 각 노선의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 승객에게 배포하고 있다. 또 국내 입국 항공편의 외국인 승객을 대상으로 서울 및 부산을 소개하는 영문판 시티가이드를 배포하여 한국의 생생한 문화도 전하고 있다.

신규 취항하는 도시를 중심으로 시티가이드를 지속적으로 발행할 계획이며, 기존 가이드 또한 변화하는 관광 환경에 맞춰 새롭게 업데이트해 재 발간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의 시티가이드 시리즈는 8월 26일부터 대한항공 여행 정보 사이트(travel.koreanair.com)를 통해서 일반인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www.koreanair.co.kr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홍보 자료임을 밝혀 드립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