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환경캠페인 티셔츠 온라인판매

누구나 쉽게 환경운동에 동참, 실천 하기 위한 핵심 공간역활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9/28 [13:22]

진에어, 환경캠페인 티셔츠 온라인판매

누구나 쉽게 환경운동에 동참, 실천 하기 위한 핵심 공간역활

박소영 | 입력 : 2009/09/28 [13:22]
실용항공사 진에어가 28일 ‘세이브 디 에어(save the air) 인터넷 홈페이지(www.savetheair.com)’를 정식 오픈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본격적인 친환경 캠페인 운동에 나섰다. 새롭게 오픈한 ‘세이브 디 에어’ 사이트는 진에어의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소개하고 누구나 쉽게 환경운동에 동참,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핵심 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진에어는 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고객들이 쉽고 이색적으로 환경 운동에 동참할 수 있는 패션 티셔츠를 공개하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이 티셔츠에는 하늘을 깨끗하게 보존하겠다는 뜻이 담긴 ‘세이브 디 에어’ 문구가 디자인되어 있으며, 깔끔한 베이직라인부터 진에어가 취항 예정인 방콕, 마카오를 연상하는 그림이 프린트된 티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진에어의 ‘세이브 디 에어’ 캠페인에 첫 번째 환경운동 전도사로 동참한 가수 쥬얼리의 특별 한정판 티셔츠도 함께 선보였다. 베이직, 방콕/마카오 티셔츠는 1만 7400원, 쥬얼리 티셔츠는 1만 9900원에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국제연합(un) 산하 환경전문기구 ‘un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에 기부되어 전 세계 환경보호를 위한 활동에 쓰이게 된다.

판매를 통한 기부액은 실시간으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자신이 생각하는 환경 보호 방법이나 실천사항을 댓글로 적으면 탑이 쌓이는 형태의 ‘save the air 환경 사랑 다짐 기원탑’도 운영되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환경기부와 환경보호 실천에 대한 특별한 재미와 즐거움도 선사한다. 

‘세이브 디 에어’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11월 1일까지 티셔츠 구매 고객 및 ‘세이브 디 에어’ 홈페이지 내 ‘save the air 환경 사랑 다짐 기원탑’에 환경 실천 댓글을 등록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포-제주’ 왕복 항공권 및 국내선 할인쿠폰을 비롯해 특급호텔 숙박권, 아이팟나노, 비아모노 크로스백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국내 기업으로는 최초로 unep한국위원회 법인회원으로 등록, unep과 함께 환경기부금 조성 및 지속적인 환경보호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제주올레길을 순회하는 녹색문학투어 행사 진행, 탑승 고객 대상 ‘노 배기지(no baggage) 환경 사랑 쿠폰’제도 실시, ‘eco-office’ 사내 캠페인 등 ‘친환경 실용항공사’로서 다양한 환경 사랑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www.jinai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