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한 항공여행의 시대는 갔다!”

‘비욘드’ 3년, 항공여행의 품격을 바꾸다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9/29 [11:37]

“지루한 항공여행의 시대는 갔다!”

‘비욘드’ 3년, 항공여행의 품격을 바꾸다

박소영 | 입력 : 2009/09/29 [11:37]
대한항공이 발간하는 기내엔터테인먼트 종합지 ‘비욘드’가 창간 3년만에 항공여행의 친근한 동반자로 승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으며, 예술 및 대중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문화예술지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욘드는 지난 2006년 대한항공이 주문형 비디오 오디오 시스템(avod, audio video on demand) 서비스 확대로 더욱 다양해진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의 가이드 역할 등을 목적으로 국내 항공사 최초로 창간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종합 잡지.

매월 약 120페이지 분량으로 기내 영화와 음악, 도서 등에 대한 안내서 역할과 함께 승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미술, 공연, 스포츠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크로스 오버 컨셉의 기사를 통해 다양한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분야의 트렌드세터(trendsetter)로 구성된 필진이 작성한 수준 높은 기사를 통해 단순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안내서 역할을 넘어 대중문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해 내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 창간 3주년 특집‘2009 entertainment awards’선정,발표한 비욘드 10월호 표지     ©박소영

매년 대중문화의 트렌드를 짚어내는 창간 특집기사를 통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온 비욘드는 올해 창간 3주년 특집기사로 ‘2009 entertainment aards’를 선정해 발표했다. 국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자문 위원으로 참여한 이번 특집기사는 올 한 해 전 세계 대중예술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흥미진진하며 영향력 있었던 인물과 작품, 사건과 트렌드를 소개함으로써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전 세계에 슬픔과 충격을 안긴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죽음 <올해의 죽음>을 비롯해 웰빙주로 새로운 각광을 받고 있는 막걸리 <올해의 중독>, 전세계 스포츠팬들을 흥분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양용은 선수의 메이저 우승 <올해의 이변>, 에미상 코미디 전 부문 왕좌에 도전한 시트콤 ‘30rock’ 시즌 3 <올해의 드라마>, 센세이셔널한 패션으로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는 레이디 가가 <올해의 패셔니스타>등 2009년 엔터테인먼트 최전선의 아이콘들은 비욘드 10월호에서 만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올해부터 새로 도입하는 신규 항공기를 비롯해 올 9월부터 시작해 2011년 4월까지 지속되는 항공기 개조 작업을 통해 기존 항공기에 새롭게 장착예정인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 avod 시스템의 이름을 ‘비욘드’로 정했을 정도로, 이제 ‘비욘드’는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대표하는 고유명사로 자리잡고 있다.

시스템 선정 등 2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6월 차세대 항공기인 b777-300er 항공기 도입과 함께 첫 선을 보인 새 avod 시스템으로의 기내엔터테인먼트 업그레이드 작업은 향후 5년에 걸쳐 약 4억 달러가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앞으로 대한항공 글로벌 경쟁력 강화의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보유한 중장거리 항공기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개조 작업이 완료되는 2011년 상반기에는, 대한항공에서 운항하는 70여대의 모든 중장거리 항공기에서 승객들이 개인 최신형 주문형 비디오/오디오 (avod; audio & video on demand) 시스템을 통해 한층 강화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뉴 avod 시스템은 승객편의 향상을 위한 사용자 화면 개선과 함과 게임 콘텐츠가 10종에서 40종으로 확대한 것을 포함해 오디오북 서비스, 항공 여행 관련 정보 강화 등 컨텐츠가 한층 강화되어 승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욘드는 창간 3주년을 기념해 한진관광과 함께 국제선 에어텔 상품과 영화 예매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고객 사은 퀴즈 이벤트를 마련한다. 창간 특집호 기사들과 관련된 퀴즈의 정답을 대한항공 관계사인 한진관광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