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보잉 777-8 화물기 동력 장치인 GE9X 차세대 엔진 계약

효율적인 GE9X 엔진이 우리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큰 뒷받침될 것

박소영 | 기사입력 2022/02/09 [01:47]

카타르항공, 보잉 777-8 화물기 동력 장치인 GE9X 차세대 엔진 계약

효율적인 GE9X 엔진이 우리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큰 뒷받침될 것

박소영 | 입력 : 2022/02/09 [01:47]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카타르항공은 GE 항공(GE Aviation)에서 새롭게 출시한 GE9X 엔진 및 최대 50대의 보잉 777-8 화물기에 대한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는 30개의 GE9X 엔진과 4개의 GE90-115B 엔진, 예비 엔진과 엔진의 유지 보수, 수리 및 분해 검사(MRO)를 포함하는 GE TrueChoice™ 서비스가 포함되었다. 계약에 따라, GE와의 주문 총액은 68억 달러(USD) 이상의 규모로, 777-8 항공기 34개의 주문 확정과 16개의 추가 구매 권한, 그리고 보잉 777 화물기 2대의 추가 주문이 포함된다.

▲ 카타르항공 보잉 777-8 화물기 _ 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아크바르 알 베이커(Akbar Al Baker)는 “카타르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 화물 운송업체라는 위상을 바탕으로 화물 운영의 미래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보잉 777-8 화물기 포함 다수의 보잉 777기를 운항하고 있는 고객으로서, 우리는 제너럴 일렉트릭(GE)를 파트너로 삼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GE 엔진에 대한 본 계약으로 카타르항공과 제너럴 일렉트릭 간의 돈독한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더불어, 효율적인 GE9X 엔진이 카타르항공이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큰 뒷받침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본 계약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GE 항공(GE Aviation)의 CEO인 존 슬레터리(John Slattery)는 “GE항공은 화물기 전용 항공기에 동력을 제공한 역사와 입증된 실적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보잉 777-8 화물기 및 777 화물기로 카타르항공과의 지속적인 관계 구축을 넘어 그들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더했다.


GE9X 엔진은 연료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세대 내열 세라믹 매트릭스 복합 재료, 적층 제조 부품 및 희박 연소를 도입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항공 산업에 대한 GE 항공의 미션을 이어 나간다. GE9X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연료 효율이 높은 터보팬으로 동급에서 가장 낮은 질소 탄화물 배출량을 제공하며, 지금까지 생산된 GE 엔진 중 가장 소음이 적다. 기존 GE 상용 엔진과 마찬가지로 GE9X와 GE90 모두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와 호환된다. 또한, GE 고유의 추진 기술 제품군을 통합한 GE9X는 교체하는 엔진에 비해 연료 소비량을 최대 10%까지 낮추며, 선구적인 GE90 엔진의 경험을 기반으로 화물선 시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출력과 효율성의 조합을 제공한다.


GE 항공은 보잉의 전용 화물기 라인을 포함하여 수십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필수 화물 운영에 전력을 공급해 왔다. 이러한 족적은 GE9X 엔진으로만 구동되는 보잉의 최신 777-8 화물기로 이어갈 예정이다. GE90 엔진 제품군은 보잉의 777-300ER, 777-200LR 및 777 화물기의 독점적인 동력 장치로 1995년 도입 이후 누적 비행시간 1억 800만 시간을 돌파했으며, 파견 신뢰도 99.98%로 세계 최고 수준의 신뢰도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IHI Corporation, Safran Aircraft Engines, Safran Aero Boosters 및 MTU Aero Engines AG도 GE9X 엔진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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