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에서 한국어교육 음성 서비스 제공

KBS 국제방송의 한국어 강좌를 기내에서 서비스 제공예정

이민희 | 기사입력 2009/10/08 [15:15]

기내에서 한국어교육 음성 서비스 제공

KBS 국제방송의 한국어 강좌를 기내에서 서비스 제공예정

이민희 | 입력 : 2009/10/08 [15:15]
문화체육관광부가 kbs 국제방송(kbs world radio), 대한항공·아시아나(가나다순)와 함께 기내 한국어교육 서비스에 첫발을 내딛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항공·아시아나와 협업하여 kbs 국제방송의 한국어 강좌를 기내 aod(audio on demand)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음성 aod 서비스(영어)는 다음달 1일부터 제공되며, 아시아나의 경우 미주·구주·대양주·동남아 23개 노선 및 단거리 30개 노선에서, 대한항공의 경우 중대형 항공기 위주 미주·구주·대양주·동남아 등 35개 노선 및 일부 단거리 노선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음성 aod 서비스는 kbs 국제방송이 제작한 let's learn korean으로, 인사를 주고받는 기본 대화에서부터 공항 도착 및 세관 수속, 환전, 택시 타기, 호텔·식당·지하철 이용, 길 묻기 등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에 도착하여 접할 수 있는 3분 내외의 대화(초급 수준)로 구성되어 있다.

기내에 탑승하는 관광객들은 kbs 아나운서가 녹음한 정확한 표준 한국어 발음을 통하여 한국 방문 기간 중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별 표현을 익힐 수 있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 밖에도 동영상 또는 플래시 형태의 관광 한국어 교육 자료도 제작하여, 항공기 내 vod(video on demand) 서비스로 제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공동 브랜드를 활용하여 전 세계 다양한 한국어보급기관의 명칭을 ‘세종학당’으로 통일하는 ‘세종학당 공동 브랜드화’ 전략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한국어 교육 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한국어에 대한 인지도와 수요자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이번 기내 한국어 강좌 aod 서비스도 이러한 계획의 일환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 사용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키는 한편, 한국어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www.mct.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