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수상

국내기업들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평가 우수사례를 공유

이민희 | 기사입력 2009/10/14 [09:55]

200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보고서상 수상

국내기업들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평가 우수사례를 공유

이민희 | 입력 : 2009/10/14 [09:55]
아시아나항공이 14일(수) 역삼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린 ‘2009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시상식에서 지속가능성 보고서상(서비스부문)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국제적인 지속가능성 연구센터 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 지속가능성보고서 가이드라인 국제입안기관)가 후원하는 것으로, 국내기업들의 지속가능성 전략을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아시아나가 금번 수상한 이 상은 한국표준협회 자체 리서치평가와 온라인 참여 이해관계자 평가를 합산하여 우수기업에 시상하는 것으로 조사기간은 올 8월 26일부터 9월 17일까지 4주간이었으며 국내 주요 42개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수상배경은 아시아나가 매년 발행하는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gri가 요구하는 평가기준에 부합하고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제공과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잘 전달하고 있음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gri항목인 사회, 경제, 환경적인 성과와 실행내용 등이 체계적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기후변화대응과 에너지 절감활동,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부문에 강조를 두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