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졸공채에 우수 지원자 대거몰려

성적도 다수의 토익 만점자를 포함해 900점 이상의

이성훈 | 기사입력 2009/10/15 [10:41]

대한항공 대졸공채에 우수 지원자 대거몰려

성적도 다수의 토익 만점자를 포함해 900점 이상의

이성훈 | 입력 : 2009/10/15 [10:41]
대한항공이 최근 실시한 2010년 대졸 신입 공채 서류 전형 결과 200명 모집에 1만5600여 명의 지원자가 응시해 7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올해 지원자 중에는 국내외 공인회계사 자격증 소지자, 노무사, mba 학위 취득자 등의 고급 인력이 대거 포함됐으며,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도 1060명 이상 지원했다. 

지원자들의 영어 성적도 다수의 토익 만점자를 포함해 900점 이상의 고득점자가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오는 10월 21일 대한항공 채용 홈페이지(recruit.koreanair.co.kr)에서 발표한다. 이후 외국어 구술능력 테스트 포함한 실무면접, 대한항공 인성 및 직무수행능력검사, 임원면접, 건강진단을 거쳐 12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올해부터 지원자의 역량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해 실무면접에 개별 프리젠테이션을 추가했다. 지원자들은 자신이 ‘진취적 성향의 소유자, 국제적 감각의 소유자, 서비스 정신과 올바른 예절의 소유자, 성실한 조직인’과 같은 대한항공 인재상에 얼마나 부합하는 지와 함께 입사 후 포부 등에 대한 내용으로 간단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 200명은 내년 1월 입사하여 총 5주간의 체계적인 항공운송기본과정 교육을 받은 후 각 부서에 배치된다. 

창사 40주년을 맞는 올해 최첨단 명품 좌석 도입과 같은 미래 지향적 이미지와 함께 다양한 펀(fun) 경영 등 즐거운 회사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알린 것이 우수한 인재가 대거 지원하게 된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임직원을 위한 체계적인 인재 양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훈련을 통해 경영관리역량, 직무역량, 글로벌역량,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유도하고 있으며, 신입사원 대상 멘토링 제도 및 refresh 프로그램, 부서 순환을 통한 경력개발제도, 지역전문가 양성을 위한 해외 파견제도 등 대한항공만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조직과 개인의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나아가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해 과장급 이상 직원들 중 매년 10여명을 선발해 서울대와 mit, usc 등 국내외 유수mba과정을 이수토록 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어학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