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 국제선 정기편 첫 취항

기존 항공사 대비 국제선 운임을 20~30% 저렴하게 책정

박소영 | 기사입력 2009/10/27 [11:35]

방콕에 국제선 정기편 첫 취항

기존 항공사 대비 국제선 운임을 20~30% 저렴하게 책정

박소영 | 입력 : 2009/10/27 [11:35]
대한항공이 100% 출자한 저비용 항공사 진에어가 오는 12월21일 태국 방콕에 국제선 정기편을 첫 취항한다. 진에어의 국제선 취항은 지난해 7월 김포~제주간 국내선 운항을 개시한 지 1년 5개월만이다. 투입기종은 180석급 b737-800이며 주 7회 운항한다. 진에어는 국내 항공사로는 유일하게 오전 시간대에 방콕을 운항해 여행객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이달 27일을 기해 운항 1만회를 돌파했다. 진에어의 운항률과 정시율은 각각 97.1%와 98.4%로 이는 국제적으로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 대형 항공사들의 운항률, 정시율과 견줄 수 있는 높은 수준이다. 저비용 항공사 최초로 b737-800 제트기를 도입한 진에어는 현재 월 16만석 이상의 좌석을 공급하고 있다.

이 같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진에어의 김포~제주 탑승률은 지난해 평균 탑승률이 41%이었던데 반해, 올들어 58%, 70%, 75% 등 매 분기 크게 늘고 있다. 단기간에 국제적 수준의 안전 운항 능력을 확보하게 된 것은 지난 40년간 쌓아온 성공적인 안전운항체계 모델과 운항, 정비 및 교육훈련을 완벽히 갖추고 있는 대한항공에 맡겨왔기 때문이다.

지난 4월에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항공사들의 운항관리 및 통제체계를 평가하기 위해 만든 안전 인증제도인 국제항공안전인증(iosa)을 국내 저비용항공사로는 최초로 획득해 국제적인 수준의 안전운항 체제를 갖추고 있음을 공인받았다.

진에어는 오는 12월 국제선 진출을 계기로 매출액이 큰 폭으로 늘면서 내년에 사상 처음으로 매출 1천억원을 넘어서고 출범 3년만에 영업흑자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항공업의 특성상 초기 항공기 투자 등으로 타 산업에 비해 부채비율이 높지만 진에어의 경우 대한항공이 자본금 전액을 출자해 재무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국제선 취항으로 내년부터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돼 안정적인 사업운영이 가능할 것이다.

기존 항공사 대비 국제선 운임을 20~30% 저렴하게 책정해 경제적인 여행을 원하는 젊은 계층 및 단체 관광 수요 등을 중심으로 국제선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진에어는 방콕 이외에도 중국 마카우, 일본 오사카, 중국 웨이하이, 미국 괌 등에 대한 노선 면허를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순차적으로 취항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에어는 오는 12월부터 본격적인 국제선 취항을 계기로 향후 10년 내 절대 안전운항과 재무안정성으로 동북아를 대표하는 실용항공사로 성장하여 고객들에게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 항공산업 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것이다.
www.jinai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