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전북 치유관광지로 선정

치유관광지를 선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총 27개 업체가 신청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6/17 [04:05]

남원시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 전북 치유관광지로 선정

치유관광지를 선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총 27개 업체가 신청

이소정 | 입력 : 2023/06/17 [04:0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남원시 운봉읍에 위치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이 전라북도와 전북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2023 전북 치유관광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치유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한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을 통해 도내 치유관광지를 선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총 27개 업체가 신청, 최종 10개 업체가 선정됐다.

 

▲ 전북 치유관광지로 선정 _ 남원시

 

이번에 선정된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체험휴양시설은  2014년도 21만545㎡ 면적에 67억원 사업비로 조성된 솔내음길, 음이온길, 조릿대길, 내나무터, 전망대 데크, 비채움 계곡, 명상실, 트리하우스(8개동), 힐링캠핑장(6개면) 등 지리산의 풍부한 산림자원 공간이 마련돼 있다.

 

▲ 전북 치유관광지로 선정

 

또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으로는 일반인, 직장인, 장애인, 노년기, 청소년기에 따라 대상별로 진행하는 일반형 프로그램과 숲속 트리하우스와 캠핑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화형 프로그램으로 산림자원, 경관, 소리 등을 활용,숲해설, 자연명상, 오감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선정을 통해 일부 시설지원금과 전문가 컨설팅, 여행사 연계 상품 개발 · 운영,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이곳, 지리산에 위치한 백두대간 체험휴양시설에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을 마음껏 누렸으면 좋겠다. 앞으로 더욱 좋은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치유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북 남원시 운봉읍 행정공안길 29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원시, 치유관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