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청주-오사카 노선 취항

거점항공사 첫 ‘국제 정기노선 주 14회 일본 오사카 운항

박소영 | 기사입력 2023/07/08 [00:38]

에어로케이항공, 청주-오사카 노선 취항

거점항공사 첫 ‘국제 정기노선 주 14회 일본 오사카 운항

박소영 | 입력 : 2023/07/08 [00:38]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거점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과 청주시 및 충북도는 지난 6일 청주국제공항 국제선 2층 출국장에서 청주-오사카 정기 국제노선 취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이우종 충북도청 행정부지사, 변재일 국회의원, 강병호 에어로케이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주-오사카 노선의 취항을 축하하는 축사 및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에어로케이항공, 청주-오사카 국제노선 취항식 개최 사진 _ 청주시

 

거점항공사인 에어로케이항공은 청주공항에서 2021년 4월 청주-제주 국내선 정기노선 취항을 시작했으며, 코로나19로 막혔던 국제선 하늘길이 열리고 처음으로 국제 정기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7월 6일부터 180석 A320 항공기를 투입해 일본의 관광지인 오사카 노선을 주 14회 일정으로 취항한다. 에어로케이는 올해 청주공항에서 일본 나리타, 몽골 올란바트로, 대만 타이페이 등 국제노선을 취항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일본 오사카 정기노선 취항을 시작으로 다양한 국제노선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중부권 거점공항인 청주공항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오창대로 9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