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여름휴가 걷기 좋은 명품숲길 선정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 추가 선정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8/04 [07:50]

산림청, 여름휴가 걷기 좋은 명품숲길 선정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 추가 선정

김미숙 | 입력 : 2023/08/04 [07:5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산림청에서는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가꾸어온 산림을 통해 국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걷기 좋은 명품숲길’ 20선을 추가 선정하였다.

 

▲ 가평 연인산 명품 계곡길(숲멍존) _ 산림청

 

이번에 선정된 숲길은 일반 국민으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하루 정도의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로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을 명품숲길로 선정하였다.

 

▲ 가평 연인산 명품 계곡길(출렁다리)

 

산림청은 지난 3월 지방자치단체와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신청받은 명품숲길 30선을 선정한 후, 이번에 일반 국민이 발굴한 20선을 추가 선정하여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선을 완성하였다.

 

▲ 제주 교래 곶자왈 숲길

 

이번에 국민이 제안한 숲길 중 1위로 선정된 “연인산 명품 계곡길”은 계곡과 산림, 사람의 조화가 아름다운 숲길로 선녀탕, 화전민 터, 숯가마 터, 기암괴석 등 역사·문화적, 경관적 가치가 매우 높다.

 

▲ 상림숲길

 

 

또한, ‘의림지 한방 치유숲길(비룡담 저수지 둘레데크길)’은 전동차, 유모차 등이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명품숲길로 선정되었다.

 

▲ 계족산황톳길_대전시

 

강혜영 산림복지국장은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명품숲길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국민이 숲이 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으며, 유관기관과 협조해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숲길의 품격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 44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명품숲길,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