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자전거 타고 떠나는 경북 세계유산 자전거여행 챌린지 운영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결정되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 등 가야 고분군의 세계유산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9/04 [01:33]

경상북도, 자전거 타고 떠나는 경북 세계유산 자전거여행 챌린지 운영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결정되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 등 가야 고분군의 세계유산

이형찬 | 입력 : 2023/09/04 [01:3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북도는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10월 29일까지 ‘경북 세계유산 명품 자전거길 7선 챌린지’ 이벤트를 추진했다. 도는 9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가 결정되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 등 가야 고분군의 세계유산 신규 등재를 염원하는 한편, 전국에서 가장 많은 세계유산을 보유한 강점을 살려 관광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 울릉도 일주 라이딩 _ 경북도

 

이에 따라 경북도의 세계유산을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여행 + 취미 + 건강’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는 도내 4개 시군(경주, 안동, 영주 + 고령(등재 예정) 포함)에 산재한 11개 세계유산을 둘러보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7개 코스, 475km를 자전거를 타고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경북 세계유산 명품 자전거길 7선

① 코스1 하회마을-회룡포길(하회마을~병산서원~회룡포~삼강주막~하회마을, 82km)

② 코스2 봉정사-도산서원길(봉정사~예끼마을~도산서원~봉정사, 65km)

③ 코스3 소수서원-무섬마을길(소수서원~부석사~무섬마을~소수서원, 86km)

④ 코스4 대가야고분길(대가야박물관~대가야생활촌~개경포공원~대가야박물관, 53km)

⑤ 코스5 양동마을-옥산서원길(무열왕릉~양동마을~옥산서원~무열왕릉, 66km)

⑥ 코스6 불국사-문무대왕릉길(엑스포공원~불국사~문무대왕릉~덕동호~엑스포공원, 74km)

⑦ 코스7 경주역사유적길(통일전~경주역사유적지구~보문단지~덕동호~산성지구~통일전, 49km)

 

▲ 자전거여행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자전거 앱인 ‘트랭글’과 ‘올댓스탬프’를 휴대폰에 내려받고, 코스북에서 「경북 세계유산 명품 자전거길 7선 챌린지」에 접속해 투어를 시작하면 된다. 7개 코스별로 지도를 따라 전체 구간의 80% 이상 완주하면 올댓스탬프 앱에서 완주 스탬프가 찍히고 자동 인증된다. 7개 코스(475km)를 모두 완주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완주 기념 메달과 함께 고급 자전거 가방을 부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 자전거여행

 

완주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해 오는 11월 울릉도 고품격 라이딩 투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전 코스 완주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3개 코스(선착순 300명), 5개 코스(선착순 150명) 완주자에게도 각각 1만 원, 2만 원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관한 문의는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국내관광팀(054-740-7263)으로 하면 된다.

 

▲ 자전거여행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우리나라 자전거 인구는 1,300만 명 이상으로 추정되고 코로나19 이후 그 수가 더 많이 증가하고 있다. 자전거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여행상품 발굴을 통해 경북으로 자전거 여행을 많이 오도록 함과 동시에 경북의 자랑인 세계유산을 널리 홍보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북도, 자전거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