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산천 노을길 야외 조각 전시 개최

도심 속 자연 미술관에서 가을 만끽하세요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0/11 [08:40]

파주 문산천 노을길 야외 조각 전시 개최

도심 속 자연 미술관에서 가을 만끽하세요

한미숙 | 입력 : 2023/10/11 [08:4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파주시는 오는 11월 5일까지 문산천 노을길 야외공원에서 ‘야외조각전’을 개최한다. 전시는 ‘지속 가능한 미래, 생태계의 아름다움과 중요성, 도시와 자연의 조화, 인간의 자연 지향적 삶’을 주제로 대형 야외조각 작품 7점을 선보인다. 

▲ 파주 문산천 노을길 야외 조각 전시 개최 _ 파주시

 

이번 전시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파주시민들에게 일상생활 속의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도심 속 자연 미술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상대적으로 금촌과 운정에 비해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적은 문산천 노을길 야외공원에서 개최되어, 북파주 시민들에게 미술작품에 대한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 파주 문산천 노을길 야외 조각 전시 개최

 

참여 작가는 파주시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근배, 이민수, 조병철, 빅터조, 소현우, 박찬용, 김인태 등 7명의 조각품 7점이 전시된다.  대표적인 작품에는 김근배 작가의 ‘ 여정-정주’, 이민수 작가의 ‘다시Ⅰ’, 조병철 작가의 ‘춤추는 선인장’ 등 자유분방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들에게 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휴식할 수 있도록 실내 미술 공간에서 벗어나 자연과 예술작품이 공존하는 공간을 조성한 만큼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