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 문화예술아카데미 박물관과 미술관에 가기 전에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박물관, 미술관 관람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1/29 [02:24]

파주시 교하도서관, 문화예술아카데미 박물관과 미술관에 가기 전에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박물관, 미술관 관람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

김미숙 | 입력 : 2024/01/29 [02:24]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국립중앙박물관이 지난해 연간 관람객 400만 명을 돌파했다. 서울시립미술관 에드워드 호퍼 개인전에는 넉 달간 약 33만 명이 방문했다.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박물관, 미술관 관람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강연 프로그램인 ‘문화예술아카데미-박물관과 미술관에 가기 전에‘를 운영한다.

 

▲ 파주시 교하도서관, ‘박물관과 미술관에 가기 전에’운영 _ 파주시

 

프로그램은 1월 30일부터 2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운영되며, 총 4강으로 구성된다. 1, 2강에서는 <전시 디자인, 미술의 발견>의 저자 김용주 국립현대미술관 전시운영 디자인 기획관이 강사로 나서 강의를 펼친다. 강의는 ‘랜드 마크(Land Mark) 미술관에서 마인드 마크(Mind Mark) 미술관으로’라는 제목으로 미술관 전시와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 참여자들은 전시란 무엇인지, 전시가 어떻게 공간 경험으로 변환되어 관람자의 기억을 형성하게 되는지 등을 통해 미술관 전시에 새로운 관점을 가져볼 수 있다. 이어 3, 4강에서는 박찬희 박물관연구소장이 국립중앙박물관의 유물과 미술작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모집 인원은 청소년과 성인 30명으로, 3~4강은 초등 고학년도 수강할 수 있다. 교하도서관 누리집 신청 (031-940-5162)

경기 파주시 숲속노을로 2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주시, 교하도서관, 박물관,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