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앵봉산가족캠핑장 10월 개장

서울시 캠핑장 조성사업 지속 추진 통해 도심 속 힐링 공간 확대

이소정 | 기사입력 2023/10/11 [11:17]

서울시 앵봉산가족캠핑장 10월 개장

서울시 캠핑장 조성사업 지속 추진 통해 도심 속 힐링 공간 확대

이소정 | 입력 : 2023/10/11 [11:17]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캠핑 인구 700만 시대, 가을은 자연을 즐기려는 캠퍼들의 마음을 한껏 부풀게 하는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이다. 교통체증과 번거로움없이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에서 멋진 자연과 캠핑을 즐길 수 있다면 어떨까? 서울시는 은평구 앵봉산자락에 9번째 서울시 캠핑장인 ‘앵봉산가족캠핑장’을 10월 25일 개장하고, 사전예약을 10월 10일부터 개시한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서울시민이 좀 더 가까이, 비용의 부담 없이, 손쉬운 장비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핑장을 조성하고 있으며 이달 개장하는 앵봉산가족캠핑장은 수려한 자연환경이 특징이다.

 

▲ 앵봉산가족캠핑장 현황사진-일반 캠핑데크 _ 서울시

 

앵봉산가족캠핑장은 은평구 진관동 382-2 일원 서오릉근린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3호선 구파발역과 인접해 있어 특히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편리하다. 12,521㎡ 규모로 캠핑사이트 28면(글램핑장 3면, 일반 캠핑데크 25면), 관리실, 놀이공간,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글램핑장은 텐트 등 기본적인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전문적인 캠핑장비 없이도 누구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캠핑데크 크기는 6mx5m(대형), 4mx5m(중형), 4mx4m(소형) 등 선택이 가능하며, 돔 텐트를 비롯한 투룸 텐트 등 다양한 형태의 텐트를 설치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 앵봉산가족캠핑장 글램핑장

 

캠핑장 내 어린이 놀이터는 미끄럼틀, 모래놀이 등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캠핑장 주변에는 탑골생태공원, 유아숲체험장, 목재문화체험장(목공소)이 있어 캠핑과 함께 가족 단위 체험활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 외에도 서울시에는 노을공원·중랑캠핑숲 등 총 9개소 695면의 캠핑장이 조성되어있어 서울 어디서나 가까이에서 캠핑장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캠핑장 개장을 통해 서울시 4개 권역 모두 소외되지 않고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앵봉산가족캠핑장 배치도

 

앵봉산가족캠핑장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가능하며 매달 10일마다 다음달 예약이 오픈된다. 글램핑장은 1박에 9만원이며, 일반 캠핑데크는 1박에 3만원이다. 캠핑장은 오후 14시 입실 후 익일 오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서울시 캠핑장은 서울 시내 어디서나 가깝게 접근할 수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누릴 수 있는 가족 힐링 공간이며, 시민들의 요구에 충족하는 다양한 주제의 서울시 캠핑장을 지속해서 확충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울의 공원 https://park.seoul.go.kr 

서울 은평구 진관동 3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앵봉산, 가족캠핑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