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에서 즐기는 향긋한 차 한잔, 구름재 다실 봄봄 운현궁 개최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향긋한 차와 함께 전통 다도를 배워볼 수 있는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3/12 [06:30]

고궁에서 즐기는 향긋한 차 한잔, 구름재 다실 봄봄 운현궁 개최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향긋한 차와 함께 전통 다도를 배워볼 수 있는

한미숙 | 입력 : 2024/03/12 [06:30]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서울시 전통문화공간 운현궁(종로구 삼일대로 464)에서 새봄을 맞아 전통 다도 체험 프로그램 <구름재 다실: 봄봄 운현궁>을 개최한다. 행사는 3월 16일(토) 15시, 3월 22일(금) 19시 두 차례 진행된다. 운현궁 ‘이로당’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향긋한 차와 함께 전통 다도를 배워볼 수 있는 기회다. 

 

이번 <구름재 다실: 봄봄 운현궁>은 알아‘봄’(차의 종류와 기본 다례 알아보기), 즐겨‘봄’(차를 우리고 마시기, 다식 찍고 맛보기)의 두 가지 구성으로 다도 체험과 함께 운현궁의 ‘봄’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 행사포스터 _ 서울시

 

알아 ‘봄’ 은 다도 강사와 함께 차의 종류와 기본 다례를 알아보고, 즐겨 ‘봄’은 차를 손수 우려내어 마셔보고 삼색 다식을 직접 찍어내어 먹어보는 시간이다. 두 가지 ‘봄’을 통해 ‘차’와 가까워지는 시간을 마련했다. ※ 다식(茶食)은 차 문화와 함께 생겨난 한과의 일종으로, 다식판에 찍어 모양을 낸다.

 

이번 <구름재 다실: 봄봄 운현궁>은 회차별 2인 1팀 구성의 10팀으로 진행되는 사전예약제 프로그램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소규모의 인원으로 운현궁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1회차는 3월 16일(토) 15시, 2회차는 3월 22일(금) 19시에 개최된다 참가비는 1팀 2만원이며, 운현궁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현재 1회차는 사전접수 진행중이며 2회차는 3월 13일(수) 15시에 예약 오픈 예정이다.

 

▲ 2023 다도체험 사진 _서울시

 

특히, 3월 22일(금)에 예정되어 있는 행사는 ‘봄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야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보름달에 가까운 밝고 둥근달이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어 한층 더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운현궁 다도체험을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운현궁에서 마련한 특별한 다도체험, <구름재 다실: 봄봄 운현궁>과 관련된 자세한 행사 소식은 운현궁 누리집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운현궁 - 누리집 : www.unhyeongung.or.kr- 인스타그램 : @unhyeongung_official- 운현궁 관리사무소 (02-766-9090)

 

▲ 2023 다도체험 사진

 

한편, 운현궁은 시민의 풍성한 문화생활을 위해 4월부터 <구름재 다실> 행사를 월 2회 금요일 야간에 편성하여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기존 다도 프로그램에 계절과 절기에 맞는 변화를 주어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기분 좋은 휴식을 제공할 방침이다.

 

김건태 서울시 문화재관리과장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계절을 맞이해, 봄의 향기를 담은 행사를 마련했다.며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에서 즐기는 운현궁 다도체험을 통해 차 예절을 익히고, 만물이 생동하는 봄을 만끽하며 심신을 다지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 46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운현궁, 구름재, 다실, 다도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