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남특산물박람회 개최

맛 좋은 경남의 먹거리, 한 자리에 선보여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1/12 [17:18]

2023 경남특산물박람회 개최

맛 좋은 경남의 먹거리, 한 자리에 선보여

이형찬 | 입력 : 2023/11/12 [17: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경남 특산식품 전문 전시회 ‘2023 경남특산물박람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2023 경남특산물박람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무역이 주관하는 행사로, 경남 18개 시·군의 농·수·축산식품, 간편식품, 한방약초·차 및 건강식품, 공예품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인다.

 

최신 식품 트렌드와 지역별 특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는 경남농협 홍보관, 경상남도 추천상품관 등 경남특별홍보관도 구성하여 부대부스 포함 320개사 416부스가 운영된다.

 

▲ 2023 경남특산물박람회 개최 _ 경남도

 

또한, 부대행사로 경남농협의 ‘경남 기업체 CEO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나눔’이 창원컨벤션센터 야외 광장에서 동시행사로 개최된다. 전시장 내 특설무대에서는 미스터트롯 출신의 초청가수 류지광의 미니 콘서트, 꽃꽂이 체험, 미리크리스마스 미니케이크만들기, 김치담그기 체험, 경품이벤트 등이 마련되어 남녀노소 불문 다양한 세대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즐길거리가 한데 어우러져 경남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경품이벤트는 가전제품 경품 추첨 등 대형 경품을 포함하여 풍성하게 마련될 예정으로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미니케이크만들기, 김치담그기 체험 이벤트는 선착순 30팀 한정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특산물박람회 누리집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다.

 

또 다른 동시행사로는 참가업체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상담회가 개최된다. 이번 상담회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6개국 10명의 우수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하여 참가업체와 1:1 매칭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수출상담회를 비롯해 동 행사를 로컬푸드 페스티벌로 활용함으로써 참가업체의 국내외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특산물박람회에서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박람회장 내 무료 물품보관&운반서비스 등의 편의 지원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안전사고 없는 성공적인 박람회를 위해 안전사고 대응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안전확인 강화 차원에서 행사장 관람 동선 및 안내체계, 응급수송체계 등을 점검하고, 행사장 내 응급구조사, 안전관리 요원, 행사운영 안내요원 등의 인력을 상시 배치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무료입장, 무료주차를 지원하며, 10시부터 18시까지(행사 마지막날은 17시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김맹숙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특산물박람회 개최를 통해 도내 특산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도내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특산물박람회사무국(055-249-8024,8082)

 
경남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3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