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수목원 자생식물 한눈에 볼수있는 식물표본 자료집 발간

완도 상왕산(644m) 일대에서 자생하는 관속식물상 자체 조사를 통해 수집

한미숙 | 기사입력 2023/12/11 [03:22]

완도수목원 자생식물 한눈에 볼수있는 식물표본 자료집 발간

완도 상왕산(644m) 일대에서 자생하는 관속식물상 자체 조사를 통해 수집

한미숙 | 입력 : 2023/12/11 [03:2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완도수목원(원장 진호춘)이 수목원 일원 자생식물 300종이 수록된 식물 표본 자료집을 발간했다. ‘표본으로 보는 완도수목원의 자생식물’ 표본 자료집에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완도수목원과 완도 상왕산(644m) 일대에서 자생하는 관속식물상 자체 조사를 통해 수집·확보한 800여 종의 식물표본 중 300종을 선정해 수록했다.

 

▲ 완도수목원 자생식물 표지 _ 전남도

 

목본 113종, 초본 187종의 식물표본을 담았다. 식물종별 생육환경에 대한 정보와 식물 이름에 대한 유래를 흥미롭고 재밌게 소개했다. 완도수목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생물종다양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번 자료집이 식물유전자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향후 식물상 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책자는 유관기관 등에 배부하고, 일반인도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발간자료)에서 내려받아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 완도수목원 자생식물 표지

 

진호춘 완도수목원장은 이번 표본 자료집이 자생식물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자생식물 표본 전시’ 등 식물자원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남도, 완도수목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