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로케이션 지원 제작된 '경성크리처-파트1' 넷플릭스 공개

합천영상테마파크 및 옛 밀양대학교에서 주요장면 촬영

박동식 | 기사입력 2023/12/23 [15:01]

경남 로케이션 지원 제작된 '경성크리처-파트1' 넷플릭스 공개

합천영상테마파크 및 옛 밀양대학교에서 주요장면 촬영

박동식 | 입력 : 2023/12/23 [15:01]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경상남도(이하,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로케이션 인센티브 사업으로 제작 지원한 경성크리처-파트1이 12월 22일 오후 5시 넷플릭스에서 공개되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는 시대극과 크리처물이 결합된 장르의 작품으로 인기배우 박서준, 한소희가 주연을 맡아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경상남도 합천군과 밀양시 일대에서 촬영했으며, ‘2022년 경남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으로 제작 지원했다. 합천영상테마파크 경성시대 거리와 건물을, 옛 밀양대학교 야외부지에 신규 세트를 건립하여 촬영했다.

 

▲ 경성크리처-포스터 _ 경남도

 

경성크리처-파트1은 1945년 봄 각자의 사연을 가진 채 조선에서 살아가던 두 청춘이 일본의 탐욕으로 인해 생겨난 괴물에 맞서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스토브리그’의 정동윤 감독이 시리즈를 연출했으며, ‘낭만닥터 김사부’, ‘제빵왕 김탁구’의 강은경 작가가 각본을 썼다. 출연배우로는 박서준과 한소희를 비롯해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박지환 등의 명품 조연들이 대거 참여하여 작품에 기대를 더했다. 

 

한편, 경남도와 진흥원은 경남도 내에서 촬영하는 영화 및 드라마 등 영상물 제작 활성화를 위해 매년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2023년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으로는 현재까지 8편의 영화와 드라마를 제작지원하고 있다. 경성크리처–파트1 공개에 이어서, 오는 2024년 1월 5일에 파트2를 공개한다. 작품은 넷플릭스 가입 시 관람할 수 있다.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합천영상테마파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