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영상테마파크, 조선총독부 이머시브 영상관 개관

조선총독부 내 역사 영상 콘텐츠 및 합천 관광 전시관을 조성하는 사업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7/07 [19:53]

합천영상테마파크, 조선총독부 이머시브 영상관 개관

조선총독부 내 역사 영상 콘텐츠 및 합천 관광 전시관을 조성하는 사업

이형찬 | 입력 : 2023/07/07 [19:5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합천군은 합천영상테마파크 내 조선총독부에 실감 음향 영상체험공간이 조성돼 오는 8일 개관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19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계획공모형 지역개발사업 ‘리멤버 합천영상테마파크 사업’의 일환으로 조선총독부 내 역사 영상 콘텐츠 및 합천 관광 전시관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합천영상테마파크 조선총독부 이머시브 영상관 개관 _ 합천군

 

조선총독부 건물은 2층으로 건축돼 준공 후 공실로 남아 있었다. 이번 사업으로 1층에는 이머시브체험관(90.411㎡), 2층에는 힐링영상관(149.14㎡), 인터렉티브 체험실(18.82㎡) 등으로 조성된다. 조선총독부의 역사적 이야기와 합천 주요관광지가 360도 실감음향 영상으로 관광객들에게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 합천영상테마파크 조선총독부 이머시브 영상관 개관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영화, 드라마, 광고 등을 촬영하는 국내 대표적인 오픈세트장이지만 방문객들이 즐길 거리가 부족해 아쉽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이번 360도 서라운드 사운드와 영상을 이용한 이머시브 영상관(실감 음향 영상체험공간) 개관으로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더욱 즐겁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윤철 군수는 합천영상테마파크가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방문객이 조금 주춤했으나, 이번 이머시브 영상관 개관으로 다양한 세대의 방문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함은 물론 지역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합천군, 합천영상테마파크,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