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

시군 대표축제 선정 및 지원을 위한 심사에서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강성현 | 기사입력 2023/12/30 [06:55]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전라북도 최우수 축제로 선정

시군 대표축제 선정 및 지원을 위한 심사에서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강성현 | 입력 : 2023/12/30 [06: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완주군 대표축제인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전라북도 시군 대표축제 평가에서 최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그동안 완주군은 유망축제에 머물렀지만 이번 평가에서는 두 단계나 올라서 최우수 축제로 등극했다. 완주군은 전라북도 시군 대표축제 선정 및 지원을 위한 심사에서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최우수 축제로 선정돼 도비 지원금 7,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올해 11회를 맞이한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는 ‘내 삶에 일탈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더 와일드하고 더 로컬푸드한’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대거 투입・보강함으로써 축제의 주제에 더 명확하고 충실하게 접근했다.

 

▲ 와일드로컬푸드축제 최우수축제 _ 완주군

 

중단했던 시랑천 맨손 물고기 잡기를 부활하고 기존 짚라인 체험과 더불어 트리익스트림 13종과 360도 회전그네, 인공암벽 등 무동력 놀이를 전진 배치했다. 메인 콘텐츠인 화덕체험은 벽돌화덕 외에 우드로켓 스토브, 스웨디시 토우치, 깡통 스토브 등 다양한 야생화덕 등 총 110여 개의 화덕을 집결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와일드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올해 새롭게 선보인 로컬맥주포차는 젊은 계층의 방문객들에게 완주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접근성을 높였다.

 

완주신활력사업의 액션그룹과 우석대 호텔외식조리학과가 참여해 로컬푸드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로컬푸드 콘텐츠를 선보였다. 전라북도는 완주 와일드&로컬푸드 축제가 타 축제에서 모방 불가능한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핵심 테마를 가지고 있으며, 축제의 테마와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내고 있는 축제장 공간 활용 및 조성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최우수 축제 선정은 대표축제 성공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 완주 대표축제를 넘어 전라북도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증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북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완주군, 와일드로컬푸드축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