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중앙도서관, 실감콘텐츠 체험관 운영

실감형 콘텐츠는 센서를 이용해 사람의 음성, 제스처, 모션 등 행위를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2/04 [05:51]

완주군 중앙도서관, 실감콘텐츠 체험관 운영

실감형 콘텐츠는 센서를 이용해 사람의 음성, 제스처, 모션 등 행위를

강성현 | 입력 : 2024/02/04 [05:5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완주군 중앙도서관이 1층 로비에 실감콘텐츠 체험관을 설치하고, 정식 운영에 돌입했다. 완주군에 따르면 실감콘텐츠 체험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실감형 체험관 조성’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 원, 군비 1억 원, 총 2억 원의 사업비로 조성됐다.

 

실감형 콘텐츠는 센서를 이용해 사람의 음성, 제스처, 모션 등 행위를 분석하고 최신 기술을 접목시켜 디지털콘텐츠를 실제 사물처럼 조작할 수 있게 만든 일종의 가상현실이다. 중앙도서관이 보유한 실감콘텐츠는 총 20여 종으로 문학작품을 모티브로 제작한 미디어 아트, EBS 인성동화, AR 컬러링 체험이 있다.

 

▲ 중앙도서관 실감콘텐츠 체험관 운영 _ 완주군

 

실감형 포토사진기도 설치돼 있어 사진인화 서비스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관람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단체견학은 사전 접수를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서진순 도서관사업소장은 디지털 정보서비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도서관은 디지털자료실 리모델링, 노후 ICT 장비 교체, 북큐레이션, 태블릿 등 신규 장비 도입, 홈페이지 검색 기능 개선, 모바일 회원증 발급 등을 추진하며, 주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완주군, 중앙도서관, 실감콘텐츠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