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기내 서비스 항공사로 선정

중국 최대 여행 전문지인 ‘2009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수상

박소영 | 기사입력 2009/12/03 [16:52]

최고 기내 서비스 항공사로 선정

중국 최대 여행 전문지인 ‘2009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수상

박소영 | 입력 : 2009/12/03 [16:52]
대한항공이 잇따라 국제적인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명품항공사로서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 대한항공이 12월 3일 중국 최대 여행 전문지인 ‘월드 트래블러’ 주최로 상하이 월드 파이낸셜 센터에서 개최된 ‘2009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최고 기내 서비스상을 수상했다.

월드 트래블러지는 2005년부터 매년 중국내 취항 항공사를 대상으로 내부 평가위원단의 투표와 업계내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10개 부문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최고 기내 서비스 항공사로 선정된 것은 중국인 탑승객의 편의를 위해 중국인 승무원 채용 확대, 중국어 기내방송 제공, 차세대 명품 좌석 장착 항공기 투입 확대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올해 시안∙무단장 등 2곳에 신규 취항해 취항도시를 28개로 확대했으며, 지난 9월부터는 중국 탑승객들의 편의를 위해 인천공항 내에 ‘중국 전용 카운터’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국지역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애심계획’을 발표한 이후 도서기증, 중국 어린이 제주도 초청 캠프 및 그린 베이징 캠페인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월드 트래블러로부터 2007년에 정시율 1위 항공사에 이어 2008년과 올해는 최고 기내 서비스 항공사로 선정돼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지난 4월 중국 여행전문지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로부터 최고항공사 톱5에 선정됐고, 10월에는 ‘travel + leisure’로부터‘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외국항공사’상과 아시아지역 여행 전문지인 ‘트래블 트레이드 가제트(ttg) 아시아’로부터 ‘올해의 북 아시아 항공사'상을 수상했다. 또한 12월 들어 세계적인 여행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로부터 ‘최고 비즈니스클래스 좌석 디자인’ 과 ‘최고 공항 직원 서비스’ 등 2개 부문을 석권하는 등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