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항공 업계최초 기내 오피스 환경제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크리스월드(KrisWorld)

박소영 | 기사입력 2007/07/24 [17:33]

싱가포르 항공 업계최초 기내 오피스 환경제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크리스월드(KrisWorld)

박소영 | 입력 : 2007/07/24 [17:33]
싱가포르 항공은 비즈니스 여행객들이 비행중에도 사무를 볼 수 있도록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크리스월드(krisworld)에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프로세싱을 포함한 종합적인 오피스 툴을 항공 업계 최초로 제공하여 항공 서비스 업계에 또 다른 이정표를 세웠다.

▲ 싱가포르 항공 크리스월드 기내오피스     © 박소영
고객들은 싱가포르 항공 모든 좌석에 장착된 usb 포트에 개인 usb 장치를 연결하여 노트북 없이도 사무를 볼 수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스타 오피스(staroffice) 플랫폼에 기반한 이 프로그램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파일 포맷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사생활 보장을 위해 일시적으로 저장된 모든 파일은 각 비행 후 모두 제거된다.이밖에도 다른 시간대를 지나는 동안 지상의 뉴스를 알고 싶다면 ‘생방송뉴스(live text news)’를 통해 지상에서 방송되는 뉴스에 접속하면 된다.

이 뉴스 서비스는 위성을 통해 한 시간마다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된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월드의 ‘경영보고서 (executive book summaries)’ 프로그램에는 지금까지 출간된 100권 이상의 비즈니스 관련 서적의 개요를 찾아볼 수 있으며, ‘문화탐구(culture quest)’는 도착지에서 필요한 그 지역 문화에 대한 정보를 쌍방향 학습 프로그램 방식을 통해 제공된다.

학습 애플리케이션인 culture quest 및 executive book summaries 뿐만 아니라 sun microsystem’s staroffice productivity suite에서 완벽한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새로운 크리스월드에 마련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싱가포르항공의 보잉 777-300er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a380에서도 운영될 예정이다.

싱가포르 항공 여행 중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른 방법들.. 마감시간에 쫓기고 있을 때는 아주 작은 소음도 방해가 될 수 있다.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고객은 새로운 액티브 소음 억제 헤드셋을 이용하여 업무에 집중을 기할 수 있다. 또한 퍼스트 클래스 고객은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편안하게 식사를 즐기며 업무를 볼 수 있다. 싱가포르 항공은 업계에서 가장 넓은 퍼스트 및 비즈니스 좌석을 자랑하고 있으며, 완전히 펼쳐지는 평면침대를 제공하여 기분 전환 및 편안한 휴식이 가능하다. 또한 크리스월드(krisworld)에서 제공하는 1000여편의 영화, tv 프로그램, 쌍방향 게임, 오디오 cd 자료등을 이용할 수 있다.  
www.singaporeair.com/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