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트랙스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항공사’

대한항공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서비스 평가기관

이민희 | 기사입력 2007/07/31 [14:22]

스카이트랙스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항공사’

대한항공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서비스 평가기관

이민희 | 입력 : 2007/07/31 [14:22]
대한항공이 세계적인 항공산업전문 서비스 평가 기관인 영국 스카이트랙스(skytrax)社가 전 세계 항공사를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2007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world airline awards)’에서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best economy class) 운영 항공사’로 선정됐다.

또한 대한항공은 기내 엔터테인먼트(best ife) 부문에서 4위, 퍼스트클래스 기내식(best catering) 부문에서 5위를 차지한 것 외에도 퍼스트클래스 최우수 라운지(best lounge) 부문에서 7위에 선정되는 등 서비스 전반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과 관련 에드워드 플레이스테드(edward plaisted) 스카이트랙스사 회장은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은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소프트웨어적인 측면 모두에서 고객들의 신뢰와 만족을 이끌어냈기 때문으로, 충분한 수상자격이 있다”고 평가했다.

‘월드 에어라인 어워드(world airline awards)’는 스카이트랙스사가 매년 전세계 항공 여행객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각 항공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항공사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전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금년도에는 2006년 8월부터 2007년 6월까지 11개월 동안 전세계 1천 4백만명의 항공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영 항공사’를 비롯, 비즈니스클래스와 퍼스트클래스 등 각 클래스별 최우수 운영 항공사를 비롯해 항공 서비스 전반에 걸쳐 우수 항공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와 올해 ‘비빔국수 서비스’와 ‘하늘마음(flyingmom)서비스’로 국제기내식협회의 머큐리상을 2년 연속 수상한 것을 비롯 타임지 아시아판 ‘리더스 트래블 초이스 어워드 2006’ 최우수 항공사 선정, ‘팩스 인터내셔널誌 ‘2006년 아시아 최우수항공사상’, 비즈니스 트레블러誌 선정 ‘2006년 최우수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 항공사’, ‘천상의 와인 2006’ 상, oag사 선정 ‘최우수 이코노미클래스 운영항공사’ 등 잇달아 항공서비스 분야의 국제적인 상을 수상함으로써 국제사회로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 서비스”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대한항공의 서비스가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얻으며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지난 2004년 창립 35주년을 맞아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비전을 선포한 이래 세계 최고 수준의 기내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해 온 서비스 혁신작업이 서서히 결실을 맺고 있기 때문으로, 명실상부한 세계 항공업계의 리더를 향한 대한항공의 거침없는 질주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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