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적항공기 지난 10년동안 사망사고 없어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과 관련 하여 종합적인

박소영 | 기사입력 2009/12/22 [14:40]

국적항공기 지난 10년동안 사망사고 없어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과 관련 하여 종합적인

박소영 | 입력 : 2009/12/22 [14:40]
국토해양부는 ‘99.12.23 b747기 영국 스텐스테드 추락사고 이래, 국적항공사 항공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10년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는 현재 대형 여객항공사가 있는 국가중 호주(28년), 독일(17년), 영국(13년), 일본(10년) 등에서 사망자가 없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 항공 안전이 세계적 수준임을 확인시켜주는 의미로 평가되었다.

또한 지난해 5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항공안전종합평가에서 우리나라가 세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과 관련 하여, 우리나라의 종합적인 항공안전관리체계가 세계적 으로 우수한 수준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결과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국토해양부에서는 지난 12월 10일 항공사, 정비업체, 지상조업체 등 항공분야 각계 인사의 참여하에 항공안전을 결의하는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항공안전 확보 노력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산업 현장의 위험요소를 체계적, 과학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항공안전관리시스템 구축·의무화.
- 소형·저비용항공사 등 항공사 특성에 맞는 맞춤형 안전관리제도 시행.
- 항공산업 저변확대 및 안전증진을 위한 국제항공전문가, 항공우주기술인력 등 항공전문인력 양성
- 인공위성을 이용하여 초정밀 항행이 가능한 첨단 비행로(pbn) 구축
- 항공자유화 확산으로 인한 교통량 증가 대비 단축항공로 운영 및 주요항로 복선화 작업 추진, 
- 공항별 특성을 고려한 공항운영등급제 도입등 운항, 인력수급, 관제, 공항 등 분야별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안전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항공안전결의워크숍을 통해 정부·항공사 등 170여명 참석, ’10년 항공안전감독 정책방향 발표 및 정부와 항공사간 선진 감독기법·안전문화증진방안 토론, 업계 건의사항 수렴하여 이런 기록을 지속 유지한다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