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전주국제 인라인 대축전

인라인 관련시설 가장먼저 등장하여 국내 인라인

신가혜 | 기사입력 2007/09/05 [09:39]

2007 전주국제 인라인 대축전

인라인 관련시설 가장먼저 등장하여 국내 인라인

신가혜 | 입력 : 2007/09/05 [09:39]
전주국제인라인 대축전행사가 9월7부터 9일까지 3일간 종합경기장(월드컵로) 및 송천동 인라인롤러경기장에서 진행되며, 전주인라인 마라톤대회가 해를 더 할수록 국내 최대 대회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그동안 전국 어느 도시보다도 인라인 관련 시설이 가장 먼저 등장하여 국내 인라인 저변 확대의 선도적 역할을 다한 결과. 이젠 전주 인라인마라톤 대회 참가자의 약 90%가 타도 외지인이 참가하는 대회로 자리매김 되었다.

5회째를 맞이한 이번대회는 전통문화체험 슬라럼대회를 비롯 인라인하키, 인라인트랙, 인라인패션쇼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함으로써 세계최초의 인라인 대축전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인라인 세대의 특성은 온라인 세대라 할 만큼 그 파급 속도가 빠른 세대로서 이번 대회에는 외지인만 가족까지 포함 대회기간 연인원 15,000여명이 전주를 방문 할 것으로 보며, 미래를 열어가는 가장 한국적인 전통 문화 도시 이미지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유발 효과도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대회는 지방대회라는 장애요인을 극복하고 안전한 대회, 화합의 대회, 친절한 대회라는 3대 케츠프레이를 걸고 전주를 찾은 참가자 및 관계자들에게 체육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상업적 성격을 배제한 국내 유일의 전주 인라인 마라톤대회를 전주국제인라인대축전으로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우리고장 전주를 세계속에 인라인 메카 도시로 부각시키고자 한다.

한편 인라인 마라톤대회가 열리는 9월9일은 08:50~11:00까지 3시간동안 월드컵로(종합경기장⇔월드컵경기장)가 전면 통제되며 시민여러분의 각별한 협조 부탁을 드리며, 전주시와 전주시통합체육회는 전국제일의 체육도시의 메카로서 국제대회 및 전국대회를 적극 유치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라북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