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카이로 국제 도서전

1월28일부터 2월10일까지 카이로 나스르 시티에서 개최

김민강 | 기사입력 2010/01/11 [14:04]

제42회 카이로 국제 도서전

1월28일부터 2월10일까지 카이로 나스르 시티에서 개최

김민강 | 입력 : 2010/01/11 [14:04]
제42회 카이로 국제도서전(cairo international book fair)이 1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카이로 나스르 시티에 위치한 국제박람회장(international fairground)에서 개최된다. 카이로 국제도서전은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이며 아랍권에서는 최대이자 가장 오래된 행사이다.

약 27개국이 참여하고 765개의 출판사들이 모여 활발한 도서 교환의 장을 연다. 매년 1월에서 2월 사이에 열리는 이 행사는 이집트 정부 출판사인 이집트도서위원회(general egyptian book organization)가 주관한다.


카이로 국제도서전은 지식 나눔의 장일 뿐만 아니라 이집트의 즐거운 문화 축제로도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도서전에서는 아랍 전역의 출판사들과 정부기관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도서, 비디오 등의 미디어 유통업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도서 관련 강의 등 공식 행사들도 열리게 된다.

약 2주간 열리는 도서전에서는 아랍어와 영어 외에 세계 각지의 언어로 집필된 책들이 독서 애호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또한 현대서적은 물론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고서적들이 모여있어 행사의 질을 한층 높여준다. 카이로 국제도서전에서는 대부분의 책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으니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염두에 두고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집트는 1인 당 도서 구입량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나라로 손꼽힌다. 이번 카이로 국제도서전은 세계 곳곳의 도서들과 이집트의 성숙한 독서 문화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자료제공 : 이집트정부관광청 한국대표사무소 : 02)2263-2330 / www.myegypt.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