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대한항공 날개를 단다

온게임넷 주최로 열리는 ‘스타리그’ 후원

김민정 | 기사입력 2010/01/21 [11:25]

스타크래프트, 대한항공 날개를 단다

온게임넷 주최로 열리는 ‘스타리그’ 후원

김민정 | 입력 : 2010/01/21 [11:25]
대한항공은 오는 2월 5일부터 5월 말까지 온게임넷 주최로 젊은이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 ‘스타리그’를 후원키로 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에 대한 후원은 대한항공의 세계 3대 박물관 한국어 안내 서비스와 맥을 같이 하는 것으로서 박물관이 고전의 문화와 지혜를 향유하는 것에 대한 후원이라면, 스타크래프트는 젊은 세대와 최첨단 정보기술(it) 강국을 대표하는 문화에 대한 지원이다.

대한항공 후원에 따라 ‘스타리그’는 ‘대한항공 스타리그 2010’ 명칭으로 개최된다. 리그 기간 동안 인터넷 홈페이지에 마이크로 사이트 개설,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게임의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계획이다. 온게임넷 ‘스타리그’는 지난 99년 시작된 이후 매년 실시되어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e스포츠로 11개 프로구단의 190여명의 선수들이 매년 실력을 겨룬다.

‘스타리그’는 지금까지 금융, 제약, 유통, it 부문의 기업들이 후원을 해왔지만, 항공사는 이번이 처음으로 글로벌 항공사로서 명성이 높은 대한항공의 후원이 이뤄짐에 따라 e스포츠 산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말 루브르, 대영, 에르미타주 등 세계 3대 박물관에 대한 한국어 안내 서비스 후원을 완성한 바 있으며, 젊은이들의 글로벌 문화 교류를 지원하는 ‘코리안 온-에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현대와 고전을 포괄하는 폭넓은 문화 후원 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있다.

e스포츠와 같이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문화 콘텐츠에 대한 후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세계 속에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전령사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