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창간 1주년 특집호 발간

개인용 오디오-비디오 시스템(AVOD)이 있는 항공기입니까

박소영 | 기사입력 2007/10/01 [17:33]

‘비욘드’ 창간 1주년 특집호 발간

개인용 오디오-비디오 시스템(AVOD)이 있는 항공기입니까

박소영 | 입력 : 2007/10/01 [17:33]
대한항공이 지난 2005년부터 기내 서비스 고급화를 위해 avod를 장착한 항공기들을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에서 중국, 일본 등 단거리 노선으로 확대 운항하고 있는 가운데 달라진 풍속도이다.

▲ 대한항공 종합지 "비욘드" 특집호     © 박소영
대한항공이 명품 항공사로 변모하기 위해 avod와 함께 항공여행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는 것이 바로 ‘비욘드’이다. 대한항공은 ‘비욘드’ 창간 1주년을 맞아 10월호에 트렌드세터 역할을 잘 나타내는 특집기사를 통해 <2007 국내 엔터테인먼트 히트 브랜드>와 <2007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아이템 100>을 선정,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비욘드’는 대한항공이 avod 서비스 확대로 영화, 음악 등 다양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안내서 역할을 위해 지난해 10월 창간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잡지이다.

매월 약 120페이지 분량으로 기내 영화와 음악, 도서 등에 대한 안내서 역할과 함께 승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미술, 공연, 스포츠 등 여러 장르를 넘나드는 크로스 오버 컨셉의 기사를 통해 다양한 읽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각 분야의 트렌드세터(유행 선도자)로 구성된 필진이 작성한 수준 높은 기사를 통해 단순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안내서 역할을 넘어 대중문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해 내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한 항공여행의 친근한 동반자로 승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으며, 음악/영화/미술/공연/도서/스포츠 등 예술 및 대중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문화예술지로 자리매김했다.

‘비욘드’가 국내외 엔터테인먼트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대중 문화의 현주소를 종합 정리한다는 취지로 기획한 엔터테인먼트 선정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트렌드세터들이 대거 참여했다.

올 한해 한국인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2007 국내 엔터테인먼트 히트 브랜드>의 선정에는 국내 대중문화 상품과 인물을 대상으로 영화, 방송, 게임, 만화, 음반, 출판, 공연, 스포츠 등 모두 9개 분야에서 각 분야 전문가 45인이 참여했다.

각 부문별 2007년 국내 엔터테인먼트 최고 브랜드를 살펴보면
▲스포츠 부문 = 박태환
▲영화 부문 = 미녀는 괴로워(김아중 주연)
▲게임 부문 = 서든 어택
▲출판 부문 = 남한산성(김훈 作)
▲만화 부문 = 천일야화(글/그림 양영순)
▲음반 부문 = 리맵핑 더 휴먼 소울(에픽 하이의 4집 앨범)
▲공연 부문 = 맨 오브 라만차(국내 창작 뮤지컬)
▲tv 연예 오락 부문 = 무한도전(mbc tv)
▲tv 드라마 부문 = 하얀 거탑(메디컬 드라마) 등이 선정됐다.

또 <2007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아이템 100>에는 영화, tv, 음악, 게임 등 대중문화 상품을 비롯해 패션, 디자인, it, 건축, 스포츠 등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와 트렌드 그리고 인물 등을 망라해 선정했다. <2007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아이템 100> 선정에는 영화, 방송, 음악, 사진, 패션, 음식, 디자인, 스포츠, 게임 등 국내 대중문화와 문화예술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트렌드세터 43명이 참여했다. 선정 대상은 음악, 미술, 출판 등 광범위한 트렌드와 문화 상품을 비롯해 첨단디지털 기기와 그 파생 문화, 패션, 디자인, 건축, 음식 그리고 웰빙과 자연주의 트렌드, 심지어 미용과 다이어트, 점까지 포괄하고 있다.

<2007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아이템 100>으로
▲올 여름 최고의 화제를 모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트랜스포머’
▲최고의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아이팟’
▲웹 2.0의 대표적 모델인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프로슈머 개념을 활용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이베이’
▲인간 중심의 디자인을 선보인 ‘몰스킨’
▲스웨덴산 명품 디자인 ‘이케아’
▲축구선수 출신의 명품 요리사 ‘고든 램지’
▲가상현실 프로그램 ‘세컨드 라이프’
▲패션사에서 가장 급진적이고 계급적인 아이콘 ‘블루진’
▲몸의 시대를 증명하는 가장 상용화된 아이템 ‘보톡스’
▲ 세계 최고의 검색 포털 ‘구글’ 등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요가, cnn, 스티브 잡스, 스타벅스, 앤디 워홀, 백남준, k1, 프리미어 리그, 타이거 우즈, 베리 본즈, 루이 비통, 로또 등이 뽑혔다. ‘비욘드’가 선정한 <2007 가장 영향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아이템 100>은 현대 사회와 대중들의 소비 욕구와 심리, 잘 살고 싶은 대중들의 욕망과 그 판타지까지 엔터테인먼트의 범주를 무한히 확장시킨 아이템을 반영했다.

대한항공은 다양한 읽을 거리와 볼거리 제공을 통해 최근 세계 기내엔터테인먼트협회(waea)의 ‘에비온 어워드’에서 ‘기내엔터테인먼트 최고 성과상’ 부문 3위를 비롯해 전 분야에 걸쳐 세계 top 5안에 드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대한항공은 ‘비욘드’ 창간 1주년을 기념해 사은 이벤트도 갖는다.
이벤트응모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www.koreanair.com)내 ‘비욘드 창간 1주년 이벤트’ 창에 과거 경험했던 여행 체험기와 떠나고 싶은 페스티벌 도시를 적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모두 58명에게 국제선 및 국내선 왕복항공권(각각 3매 및 5매)과 백남준 특별전 초대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