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 아시아 노선 확충

카타르항공, 2010년 상반기에 새롭게 5개 노선 신설

박소영 | 기사입력 2010/02/05 [09:20]

동남 아시아 노선 확충

카타르항공, 2010년 상반기에 새롭게 5개 노선 신설

박소영 | 입력 : 2010/02/05 [09:20]
카타르항공은 현재 운항중인 동남아시아 지역의 운항 횟수를 늘리고, 항공기종을 업그레이드 하는 등 동남아시아 지역 노선을 확충한다고 밝혔다. 현재 주 4회 운항 중인 쿠알라룸푸르-도하 노선을 총 주 11회로 늘리고, 매일 운항되는 싱가포르 경유 자카르타-도하 노선은, 싱가포르를 경유를 없애고 인도네시아와 카타르, 양국 수도간 직항 노선으로 개설된다.


싱가포르-도하와 발리-도하간 노선, 쿠알라룸푸르-도하간 일부 노선의 운항 기종을 보잉 777기로 업그레이드 한다. 최신 기종인 보잉 777기는 총 335석 규모로, 293석의 이코노미 좌석과 펼쳤을 때 평평해지는 침상 타입의 비즈니스 좌석을 42석 갖추고 있다.

카타르항공의 동남아 노선 확충 계획은, 카타르항공이 2010년 상반기에 새롭게 5개의 노선을 신설하고 여느 해보다 가장 바쁜 해가 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소개되었다. 카타르항공 ceo 아크바르 알 베이커는 싱가폴 에어쇼에서 “카타르항공의 전략은 허브 공항인 도하를 통해 전 세계 주요 취항지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한편, 기존 서비스 노선에 운항 횟수와 수용 능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카타르항공은 극동 지역의 성장 잠재력을 인지하고 있으며, 지금처럼 기존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으로 해당 시장에 더욱 깊이 잠입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밝혔다. 

동아시아 및 남서태평양 지역 부사장은 아시아는 핵심 성장 마켓이라며, “2010년 여행객들을 위한 긍정적인 메시지로 동남 아시아에서 행보를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예약현황을 통해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시아가 앞으로 더욱 성장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고 말했다.

2010년 카타르항공은 서울-도하간 새로운 직항 취항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도쿄-도하간 주 7회 노선 신설 및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의 기종 업그레이드 등으로 극동 지역에서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