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 비빔밥, 오감을 매혹시켜

독일 국제관광박람회 2010 한식기내식 비빔밥 관람객들

박소영 | 기사입력 2010/03/11 [10:19]

기내식 비빔밥, 오감을 매혹시켜

독일 국제관광박람회 2010 한식기내식 비빔밥 관람객들

박소영 | 입력 : 2010/03/11 [10:19]
대한항공은 3월 10일(현지시각)독일 베를린의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서 오는 14일까지 4일 동안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 박람회인 ‘독일 국제관광박람회(itb) 2010’에서 대표적인 한식 기내식인 비빔밥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장에서 대한항공 직원들이 관람에게 기내식 비빔밥을 대한항공 기내식 비빔밥이 독일인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3월 10일부터 14일까지 4일 동안 독일 베를린의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규모의 관광 박람회인 ‘독일 국제관광박람회(itb) 2010’에서 대표적인 한식 기내식인 비빔밥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는 행사를 실시했다.


한국관광공사(knto)의 ‘한국관’ 부스 이벤트 홀에서 열린 대한항공 비빔밥 시연회에서 대한항공은 기내식 비빔밥 세트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기내식 조리사가 비빔밥을 만드는 장면을 시연하고 완성된 비빔밥을 참석자들에게 시식하는 기회를 마련해 관람객들의 오감을 매혹시켰다. 또 관람객 중에서 원하는 사람에게는 무대 위에서 비빔밥을 직접 비벼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흥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항공 본사 기내식센터에 10년 이상 근무한 한식전문 조리사의 맛깔 나는 비빔밥 조리와 함께 스위스 출신 임원급 조리사의 탁월한 독일어 진행이 조화를 이루어 독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세련된 스카이 블루컬러의 유니폼을 입은 승무원들이 비빔밥을 소형 용기에 정성스레 담아 관람객들에게 나누어 주어 하늘 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명품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행사에서 대한항공 기내식 비빔밥을 맛본 독일인들은 “분더바(wunderbar)”, “레커(lecker)”등을 외치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대한항공이 해외 비빔밥 시연행사를 마련한 것은 이번이 여섯 번째로 홍콩, 아스펜(미국), 오클랜드(뉴질랜드), 도쿄 등에서 개최된 세계 여행 관련 박람회에 비빔밥을 출품해 한국의 멋을 널리 알린바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90년대 초 일등석을 대상으로 기내식에 비빔밥을 처음으로 제공해 한국 고유의 맛을 세계인들에게 전파하기 시작했으며, 1997년부터는 프레스티지석과 일반석에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맛을 전하는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인이 사랑하는 최고의 비빔밥 기내식을 위해 청정 야채를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외국인 조리사들을 국내로 초청해 교육을 시키는 등 꾸준한 품질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 비빔밥은 지난 1998년 기내식 부문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는 국제기내식협회의 ‘머큐리’상을 수상하면서 ‘비빔밥 기내식’의 맛과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비빔밥뿐 아니라 지난 2006년 머큐리상을 상을 수상한 비빔국수를 비롯해 삼계탕, 꼬리곰탕, 북어국, 한정식, 한식죽 등 다양한 한식 기내식 메뉴 개발, 품질 향상 노력 및 해외 시연회를 통해 웰빙 식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한식을 세계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