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정시운항 서비스 5 STAR

아시아나, 2009년에도 최고 정시성 항공사로 등극

박소영 | 기사입력 2010/04/02 [10:35]

아시아나항공, 정시운항 서비스 5 STAR

아시아나, 2009년에도 최고 정시성 항공사로 등극

박소영 | 입력 : 2010/04/02 [10:35]
아시아나항공이 아시아 태평양 항공사협회(aapa : 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의 정시운항 조사에서 2008년에 이어 2009년에도 최고 정시성 항공사로 등극했다.

aapa의 정시운항실적(otp : on time performance) 조사는 국제선 여객기 출발 15분을 기준으로 월별, 분기별로 지연내역 자료를 취합하여 정시 운항률을 발표하는 것으로 아시아나는 2009년 한 해 동안 총50,274편 중46,508편을 정시 운항하여 92.5%의 정시율을 기록해 대만의 에바항공과 함께 1위를 차지하였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8년에도 91.4%의 정시율을 기록해 일본항공과 함께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아시아나는 88년 창사 때부터 항공기 정시운항을 가장 중요한 서비스의 하나로 선정하여, 주간/월간 단위로 정시성 위원회를 운영하여 지연발생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책을 마련해왔으며, 2006년 10월에는 정시율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통계시스템을 구축하여 전임직원들에게 정시운항을 중요성을 항상 인식시켜왔다.

2009년2월에는 20억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종합통제센터를 구축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항공기 지연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운항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안전운항과 정시운항을 위한 아낌없는 투자를 해왔다.

aapa는 아시아 태영양 지역을 기반으로 정기편 국제선을 운항하는 항공사 모임으로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을 비롯 싱가폴항공, 타이항공, ana, jal 등 17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aapa 정시운항 조사에는bi(로얄브루나이),ka(드래곤에어),nz(에어뉴질랜드),qf(콴타스항공)ga(가루다항공)5개 회원사를 제외한 12개 회원사가 실적 발표에 참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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