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 교환 탑승실시

중국을 대표하는 항공사 남방항공 과 대한항공이 객실승무원

이신영 | 기사입력 2007/12/21 [15:56]

승무원 교환 탑승실시

중국을 대표하는 항공사 남방항공 과 대한항공이 객실승무원

이신영 | 입력 : 2007/12/21 [15:56]
우리나라와 중국을 대표하는 최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이 12월18일부터 객실승무원 교환탑승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12월 18일부터 대한항공은 중국남방항공의 인천~광저우 노선 에 편당 1명씩 모두 6명을, 중국남방항공의 대한항공의 인천~광저우, 인천 ~베이징, 인천~창사 등 3개 노선에 편당 2명씩 40명을 각각 6개월간 교환 탑승시킨다.

이번 교환 탑승은 지난 11월15일 중국남방항공의 스카이팀 가입 및 양사 간 공동운항 확대 등에 따라 현지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시작되는 것으로, 교환탑승 노선에 탑승하는 승객들의 편의 제고에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교환 탑승에 선발된 중국남방항공의 승무원들은 최소 2년 이상 근무 경력 과 영어구사 능력 등을 갖추고 있으며 중국남방항공에서 서비스 강사를 맡고 있는 엘리트 승무원들이다. 또한 중국남방항공에 탑승하는 대한항공 승무원들도 영어 및 중국어 구사 능력을 갖춘 베테랑 승무원들로 한국인 승 객은 물론 중국인 승객들에게도 고품격 항공사로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승무원 교환탑승을 위해 항공사의 훈련교범까지 개정해 안전과 서비스를 모두 수행하도록 다른 항공사의 승무원을 승무원 자격으로 교환 탑승하는 것은 국내 항공업계 첫 사례이다. 예를 들어 승무원의 안전과 관련된 업무로 는 항공기 이착륙시 승객 좌석벨트 착용 확인, 승객 등받이 정위치, 승객 개인 짐 보관 협조, 항공기 출입구 여닫이 등이 해당된다.

대한항공은 중국남방항공 승무원 교환 탑승을 위해 지난 9월말 건교부에 객실승무원 훈련 교범을 개정해 승인받았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중국남 방항공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지난 11월26일 부터 12월13일까지 약 3주 간에 걸친 체계적인 안전훈련 및 서비스 훈련을 했다. 교환탑승 교육 프로그 램에 따라 안전교육과 함께 기내식을 비롯한 고품격 서비스 교육을 실시해 한국인 승무원의 안전 및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현지인 승객 대상 서비스 강화의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했다.

대한항공과 중국남방항공은 이번 교환탑승이 양사의 현지인 승객 서비스 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킴으로써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중국 시장에 서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양사는 2008 베이징 올림픽, 2010 상하이 엑스포 등의 국제 행사 등을 앞두고 점차 비중을 높여가고 있는 양국간 항공시장에서 이번 승무원 교환탑승 외에도 공동운항의 지속적인 확대 등을 통해 마케팅 제휴를 강화 해 나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