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QR코드 활용한 마케팅

매직보딩패스 관련 안내를 한글/영문/일문으로 제공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1/15 [10:12]

아시아나, QR코드 활용한 마케팅

매직보딩패스 관련 안내를 한글/영문/일문으로 제공

박소영 | 입력 : 2010/11/15 [10:12]
아시아나항공이 11월부터 qr코드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11월 아시아나 기내지에 탑승권을 통한 할인 프로그램인 ‘매직보딩패스’의 소개 qr 코드를 삽입하여 회원들에게 매직보딩패스 관련 안내를 한글/영문/일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11일부터 아시아나의 중국인 관광객 전용기인 제주쾌선(濟州快線) 리플렛 및 중국 관련 자료에도 qr 코드를 삽입하여 아시아나 중국노선 운항스케줄을 중문으로 제공하는 등 중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두 서비스 모두 qr코드인식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후 코드를 스캔하면 자동으로 해당 모바일페이지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이 손쉽게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시아나는 qr코드를 통해 탑승권 발급 및 항공 마일리지적립 인터넷 쇼핑 중개몰인 <샵앤마일즈> 관련정보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폰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qr(quick response)코드
qr코드는 대용량의 정보저장능력과 빠른 반응속도를 가진 매트릭스 형식의 2차원 바코드로, 기존 바코드에 비해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어 상품광고, 쿠폰북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