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승객 수하물 적재 보조설비도입

아스공항 일명 크레인 브리지(Crane Bridge) 불리는 장비

박소영 | 기사입력 2010/12/22 [08:49]

아시아 최초 승객 수하물 적재 보조설비도입

아스공항 일명 크레인 브리지(Crane Bridge) 불리는 장비

박소영 | 입력 : 2010/12/22 [08:49]
아스공항(대표:기옥)이 22일(수) 인천국제공항의 수하물 적재 공정에 아시아 최초로 항공기 승객 수하물 적재 보조설비(vacuum baggage lifter) 1대를 시범 도입해 운용한다.


일명 크레인 브리지(crane bridge)로 불리는 이 장비는 흡착식 방식을 통해 수하물을 컨테이너에 적재하는 것으로, 최대 45kg 중량의 수하물까지 작업할 수 있고 일일 최대 1천개 가량의 수하물 처리가 가능한 최첨단 장비이다.

아스공항 사장은 “수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승객 수하물의 파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해당 근로자들의 근골격계질환 발생 요인을 제거할 수 있어 해당 설비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1대당 가격이 4천 2백여 만원에 이르는 수하물 적재 보조설비는 영국의 히드로 공항을 비롯한 전 세계 주요 10여개 공항에서 운용되는 최신 설비로써, 아스공항은 내년부터 해당 설비를 단계적으로 추가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은 물론 영업 경쟁력에서도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스공항은 지난 1988년 2월 17일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설립되어 현재는 약 30여 개가 넘는 국내외 항공사에 대한 지상조업, 화물조업 및 급유조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상조업 회사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