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도 국제선 안전운항 능력인정

국제선을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박소영 | 기사입력 2011/07/04 [18:05]

티웨이항공도 국제선 안전운항 능력인정

국제선을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박소영 | 입력 : 2011/07/04 [18:05]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우리나라의 5번째 저비용항공사로 그간 국내선만 운항하던 티웨이항공이 국제항공운송사업도 하기 위해 제출한 운항증명(AOC) 발급 신청에 대하여 면밀한 검사를 한 결과, 국제선을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있다고 판단하여 운항증명을 지난 4일 교부 하였다고 밝혔다.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국토해양부는 티웨이항공의 국제선 운항능력 검증을 위해 조종·정비·운항관리·객실·보안·위험물관리 등 안전과 관련되는 각 분야별로 국제적인 안전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분석하였으며, 그 결과 적합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이를 위해 전문 감독관(8명)들로 구성된 검사 팀을 구성, 지난 4월부터 2개월간 서류 및 현장검사를 수행하였다. 국토해양부는 일본·동남아 지역 등 국제선 취항노선이 확정되면 국제선에 처음으로 취항하는 점을 감안하여 현지공항의 운항관리지원 및 정비지원관리 등 안전운항체계에 대하여 추가로 확인할 예정이며, 국제선 운항 6개월 경과 후에 종합안전점검을 실시하는등 안전운항 관리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운항증명(Air Operator Certificate) 
취항 전 항공기 운항에 필요한 조직, 인력, 시설, 운항·정비체계 등에 대한 검사를 거쳐 안전운항능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될 경우, 항공운송사업자에게 발급하는 증명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