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시각장애인 홈페이지 오픈

사용 취약자들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박소영 | 기사입력 2006/11/14 [15:54]

아시아나항공 시각장애인 홈페이지 오픈

사용 취약자들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박소영 | 입력 : 2006/11/14 [15:54]

시각 장애인 홈페이지 오픈 
아시아나 항공은 11월1일부터(수) 부터 국내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시각장애인 전용 홈페이지(
www.flyasiana.com/textmode)
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에 개설한 시각장애인 홈페이지의 특징은 현재 운영 중인 아시아나 홈페이지 (www.flyasiana.com
)의 정보를 시각장애인과 같은 인터넷 사용 취약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과글자 확대 기능, 홈페이지 음성 지원 기능,메뉴 단축키 기능 등의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한다. 

또한, 글자를 확대해 볼 수 있는 화면 확대축소 기능과 홈페이지를 볼 때 문자를 소리로 변환해주는 "스크린리더" 등의 프로그램 통해 음성을 지원해주는 기능, 그리고 마우스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의경우 단축 키보드만으로도 모든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텍스트 모드로 제작되었습니다.

현재 운영중인 아시아나 홈페이지의 거의 모든 정보를 사용자 입장에서 재구성 및 재분류 하고,메뉴, 서체, 배경색, 폰트칼라, 표 등과 같은 요소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내용에 대한 이해와 원하는 정보로 이동이 빠르고 쉽도록 배려를 하였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달 26일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업데이트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서비스 rss(rich site summary)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 달 한달 동안 홈페이지 개편 및 시각장애인 홈페이지 신설을 기념하여 시드니항공권, 호텔 숙박권, 리조트 이용권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www.flyasiana.com
)의 이벤트 코너를 참조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