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산향교의 길 '다(多) 가치 다 같이’ 프로그램 운영

7월부터 11월까지 유형문화재인 청산향교를 활용한 다양하게 진행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7/04 [07:25]

옥천군, 청산향교의 길 '다(多) 가치 다 같이’ 프로그램 운영

7월부터 11월까지 유형문화재인 청산향교를 활용한 다양하게 진행

양상국 | 입력 : 2023/07/04 [07:2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옥천군은 오는 7월 7일부터 문화재청·충청북도·옥천군이 주최하고 ㈜예술숲이 주관하는 문화유산 활용사업인 ‘청산향교의 길, 다(多) 가치 다 같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월에서 11월까지 옥천군 대표 문화재이자 중·고등 교육기관이었던 옥천 청산향교(충청북도 유형문화재)를 중심으로 지역 문화재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지역민들이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고 이를 향유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 청산향교의 길, 다(多) 가치 다 같이’ 프로그램 _ 옥천군

 

세부 프로그램은 다재다능 체험교실, 21세기 청산향교, 중봉 우암과의 끊임없는 대화, 약관! 인생의 무게를 쓰다 등 세 가지로 다채로운 역사교육,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관내 향교문화재의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재창출하기 위해 추진하는 문화재 향유 프로그램이다”며“과거 교육기관이었던 옥천 청산향교의 본래 기능을 활용해 지역 문화재 보존과 애향심 고취에 기여하고, 평소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신청은 청산향교 프로그램 네이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주관사인 예술숲(1800-4746)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전국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 교평2길 1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