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제5회 청산생선국수 축제 개최

생선국수는 민물고기를 푹 끓인 국물에 갖은양념을 해 국수를 말아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4/12 [09:11]

옥천군, 제5회 청산생선국수 축제 개최

생선국수는 민물고기를 푹 끓인 국물에 갖은양념을 해 국수를 말아

양상국 | 입력 : 2024/04/12 [09:11]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제5회 청산생선국수 축제가 청산체육공원 일원에서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열린다. 생선국수는 민물고기를 푹 끓인 국물에 갖은양념을 해 국수를 말아 먹는 옥천 지역의 향토 보양 음식이다.

 

이번 축제를 통해 청산면의 대표 먹거리인 생선국수를 대내외에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면민과 방문객이 화합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군은 2018년부터 청산면 지전리~교평리 일대 골목을 생선국수 특화거리로 조성해 운영 중이며, 지난 2월에는 ‘청산생선국수거리’로 명예도로명을 부여했다.

 

▲ 생선국수 특화거리 _ 옥천군

 

축제장을 방문하면 이 거리 식당 6곳의 생선국수와 함께 도리뱅뱅, 생선튀김, 추어국수 등을 맛볼 수 있다. 먹거리뿐만 아니라 볼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13일 오전 10시 청산민속보존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오후 4시 개막식, 마을별 노래자랑, 불꽃놀이 등이 준비되어 있다. 14일에는 다양한 게임을 진행하고, 초대 가수(김승희, 인규, 이연)의 흥겨운 공연도 펼쳐진다.

 

행사 주관단체인 청산면민협의회장(장철수)는 이번 주말 축제장을 방문해 생선국수로 보양하시고, 다양한 행사도 즐겨보시길 바란다며 축제 개최를 위해 많은 도움 주시는 출향인을 비롯한 마을 이장, 새마을남녀지도자 등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충북 옥천군 청산면 교평리 25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